얼마전 집으로 자동차 정기 검사를 받으라는 안내문이 우편으로 도착했습니다..

차량을 구입한지 8년이 되었고, 3번째 정기 검사를 받게 되네요..

 

사실, 지금까지 한번도 자동차 정기 검사를 받아 본 적이 없습니다..

항상 아버지께서 검사를 받아 오셨는데, 올해는 아버지가 바쁘셔서 제가 처음으로 시도를 해 보았습니다..

 

안내문에 나와있는데로, TS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예약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7월17일날 예약을 진행하였는데, 평일은 출근해야 되고.. 토요일로 예약을 하다보니 날짜는 8월 4일..

장소는 가장 가까운 TS한국교통안전공단 구로자동차검사소로.. 그리고 금액은 52,800원이었습니다.

 

 

자동차 검사 일자가 되어, 아침에 집에서 출발합니다..

 

▲ 출발전 예열시키며.. 어느덧 108,860km 를 주행했네요..

 

 

TS한국교통안전공단 구로자동차검사소는 오류IC를 거쳐, 온수역 가기전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렸을때부터 많이 다녔던 길 바로 옆인데, 처음 방문해 봅니다.. ^^

 

검사소에 들어오니, 안내를 해 주시는분이 차선을 배정해 주시고, 그 차선을 따라 안으로 들어오면 되더군요..

밖에선 차량이 없어보였는데.. 안으로 들어오니 대기하고 있는 차량이 꽤나 많았습니다..

 

 

▲ 차선에 따라 라인이 배정되고, 검사가 진행되는 방식인 것 같더군요..

 

다만 화장실이 급해서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우측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사진에 보이는 건물로 들어가니 화장실이 있어서 용변보고 나왔습니다.. 으흣.. ^______^;

 

 

▲ 다시 줄을 서서 계속 따라가면, 검사장 내부로 들어가도록 되어있습니다..

 

검사가 시작되기전 운전자는 차량에서 내려 맨 끝에 있는 대기실로 가게 하더군요..

 

 

▲ 전 대기실에서 모니터를 통해 검사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어떻게 검사가 되는지 보고 싶긴 했는데.. 어쩔 수 없이 대기실 모니터로만 구경했네요.. ㅋ

 

 

▲ 조금 기다리고 있으니 제 차량이 검사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검사 종료가 되면, 앞에 계신분이 절 부르세요.. 로체 차주님~~ 하구요..

검사결과서를 보시면서 이것저것 설명도 해 주시고, TS한국교통안전공단 구로자동차검사소 소개도 해 주시고.. ㅡ_ㅡ;;

여튼 차량은 문제 없고 괜찮다고 합니다!! ㅋㅋㅋ

 

 

 

▲ 자동차 검사 후 받은 자동차 기능종합 진단서 입니다..

 

 

 

▲ 그리고 함께 있었던 읽어볼만한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