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전 조립했었던 컴퓨터들이 슬슬 고장이 나기 시작하더군요..
3년정도 되면 뽑기운에 따라 고장나는 부품들이 생기는 것들도 있지만 파워서플라이 문제도 많았습니다.
또한 조립할때 가격을 생각해 대충 중저가의 파워서플라이를 많이 넣다보니 불안하기도 하구요..
파워서플라이에 대한 문제가 자꾸 터지다보니 저 역시 지레 겁먹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여튼 엊그제는 큰외삼촌댁에 컴퓨터가 안되어서 가보았더니 원인불명에..
아무래도 파워서플라이가 문제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이였습니다..

여차저차해서 테스트하다보니 정상동작하여 해결은 되었지만.. (고로 100% 파워문제는 아니였던듯..)
저역시 원인이 무엇이었는지.. 어떻게 해결했는지는 잘 모릅니다.. ^^;;

집에와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적당한 용량과 가격.. 두가지를 부합되는 파워서플라이를 찾다가..
혹시나 싶어 다나와 중고장터를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잘 고르면 좋은제품을 좋은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니까요.. ^^;

그러다가 우연히 에너맥스 파워를 보게 되었는데.. 너무 저렴한겁니다.. 엇.. 이상하다??
80플러스 모델인데.. 에너맥스 파워는 최상급의 파워인데.. 왜이렇게 저렴할까.. 클릭을 해 보았는데..
용산 업체가 판매하는 매물이였습니다.. 보통 용산 업체가 판매하는 가격은 더 비싼편인데.. 잘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에너맥스 MODU82+ EMD525AWT 제품이 55,000원??
모델명 MODU82+로 보아 80 Plus 파워에다가 모듈러 형식의 파워이고.. 525W 라는것을 알 수 있죠..

실제 클릭해보니 처음 신제품과 같은 구성은 아니고.. 케이블이 몇개 빠져있다고 하더라구용..
업체마다 주는 케이블의 수량이 조금 달르기도 했구요..


여튼 Enermax MODU82+ EMD525AWT 제품 정보 입니다.


http://blog.danawa.com/prod/651480


신품의 경우 145,000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네요.. 신품으로 구입하자니 조금 부담스러운 금액인데..
중고는 다른 500W급 파워서플라이랑 비슷한 듯 합니다.. ^^


▲ 다나와 500W~599W 파워서플라이 리스트 입니다.
쓸만한 녀석을 고르면 5만원이 넘을테니.. 어차피 큰 차이는 안나고..
에너맥스 브랜드에.. 80 Plus.. 그리고 모듈러는 엄청난 차이입니다..


다만 케이블이 몇개 빠져있으니.. 케이블에 대해서 살펴보아야 되는데..


▲ Enermax MODU82+ EMD525AWT 제품 구입시 제공되는 케이블 리스트 입니다.
(다나와 상품정보 마지막에 있더라구요.. 'ㅡ';;)


다행히도 부족한 케이블은 에너맥스 파워 유통사인 CM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케이블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네요..


http://www.compumart.co.kr/shopuser/goods/productList.html?largeno=2&middleno=4&kind=normal

MODU82+에 사용되는 5,000원, 8,000원짜리가 있네용..
업체마다 주는 케이블 수량이 조금 다르지만.. 1~2만원 정도 추가금이 들어갈 수 있는 부분이네요..


에너맥스 파워서플라이의 경우.. 무상3년이지만 중고구입인지라.. 시리얼을 통한 3년3개월의 무상보증기간 일테고..
그 뒤로는 아마 유상으로라도 수리가 가능하니 A/S에 대한건 걱정을 안하셔도 되구요..
사실 집에 365w도 7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파워가 안 죽어서 걱정인 정도라.. 전혀 걱정 안합니다.. ㅋ

저도 메인에는 골드 600w를 사용하고 있지만 구입할때 큰 금액이 들어갔었는데..
이렇게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걸 알았다면 아마 이 제품을 구입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중고라서 찝찝해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CM으로 한번 들고가서 점검 및 청소 서비스 받고..
케이블 모자란건 추가 구입하면.. 일반 500W 신품 사는 가격으로 훨씬 더 안정적이고 오래쓸 수 있는 파워를 구입하시는게 되는 거예요.. 저도 오늘 용산 나가는김에 하나 업어올까 고민중 입니다.. 흐흐..

마지막으로 이 중고매물이 항상 있는것은 아니겠죠~? 아마 잠시일겁니다..
중고매물이 항상 가격대 성능비가 좋은것은 아닐테구요.. 가끔 이렇게 믿을만한 제품이 저렴하게 나온다면..
가끔 소개해 드릴께요~ ㅋ

- 2011. 6. 10일 추가사항
지인께 물어보니 AS기한이 거의 다 된 파워라고 하네요. 봉인지도 뜯겨있을 확률이 크다고..
저도 어제 용산나갔다가 조금더 알아봐야지 하고 구입은 안했습니다만.. 실제로 구입하게 되신다면..
꼭 봉인지는 잘 붙어있는지.. AS기간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