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친구 조ㅇㅇ 회사분 견적서~

PC 하드웨어 2011. 1. 10. 10:20 Posted by 대호이
 
예전에 대학친구녀석 PC를 용산에 아는 업체쪽으로 부탁을 하여 처리를 한 적이 있었는데..
친구녀석이 마음에 들었던지.. 회사동료 PC 견적을 짜 달라고 부탁을 하더군요..

본체 + 24인치 LCD포함 처음에 금액은 70~80 선.. 그리고 카드결재.. 두둥..
용산에서 카드결재는 무조껀 10% 더 붙는다 생각해야되니..
최저가를 얼마에 맞춰야 되나..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24인치 LCD를 넣고 보니.. 금액의 여유가 별로 없더군요..
본체는 역시나 인텔저가형 + 적당한 그래픽카드 조합으로 하니.. 카드결재 80만원 정도가 조금 넘는 수준..
전 금액이 적다.. 라고 얘기하고 있고.. 그분은 쿼드코어로 하고 싶으시다고.. ㄷㄷ;

어디선가 견적을 받으셨는데.. AMD 쿼드코어에 ECS 메인보드 조합.. 파워는 왠 600W .. ㅋㅋ
게임하는데 AMD쿼드보다 Intel 듀얼이 더 나으실 거다.. 그 견적 추천하지 않는다.. 하고..

나중에는 좀 알아보셨는지.. Intel Core i3로 해달라고.. 하시길래 듀얼코어인거 아시냐..
했더니 아신다고 하더라구요.. ㅋ 그래서 Core i3 견적으로.. 카드결재가 100만원을 말씀하셔서..


견적서가 좀 정신없긴 하지만.. ㅋㅋ

CPU - 530은 이미 사라지고.. 540이 적당한 가격이기에.. ^^;;
RAM - 무난하게.. 삼성 DDR3 2G 2개로..
Board - 처음 ASRock 보드를 선택했으나.. 업체에서 Foxconn 보드를 강추해서 변경..^^;;
VGA - 100만원 맞추려고 450에서 5770으로 낮췄다가.. 2만원 차이라서 다시 450으로 변경..
나머지 부품이야.. 머 그렇고.. 파워는 절대 양보 없이.. 앤디슨!! ㅋ
LCD는 현재 최저가가 잘못나와있군요.. ㄷㄷ;;
LG전자 플래트론LCD W2453V-PF / LG전자 플래트론LCD W2486L-PF 요렇게 2개 모델중..
백라이트가 전자는 CCFL 후자는 LED 입니다만.. LED가 대략 4~5만원 정도 더 비쌌거든요..
근데 LED를 원한다고 하셔서.. ^^;;


여튼 저번주 목요일 아침에 문의 받고.. 견적 짜주고.. 오후 늦게 주문 들어갔습니다..
그래도 아는 업체라 통화 몇번하고 빨리 처리 부탁드렸더니 늦은 주문임에도 불구하고 부품도 이미 주문 해 놓으시고..
금요일 저녁까지 완료해 주신다고 하셨어요.. ㅋ 구입하신분은 주말전에 받으셔서 좋으실테고.. ^^
전 무언가 한 느낌..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