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저곳 찾다가.. 옥션을 통해 각종 LED를 구매했습니다..
일전에 디바이스 마트에서 구입했던것 품질불만도 있고.. 가격도 좀 비싸고.. 역시 옥션이 싸요..ㅠㅠ
그래도.. LED만.. 20,000원 어치라는..ㅡㅡ;;

▲ 좋은점이.. LED만 사면.. 저항 및 자재들을 챙겨주시더군요.. 수축튜브에 전선까지.. 으흣..
3528 고휘도 White와 5파이 및 3파이 확산형 LED를 여러개 구매했습니다..



▲ 3528 사이즈의 고휘도 White 입니다만.. 칩저항 및 동전과 크기비교.. 납땜하기 힘들겠죠..ㅠㅠ;



▲ 머리속에 있던 구상을 실행에 옮겨봅니다.. 가지고 있던 빵판을 잘 잘라내고.. LED와 저항 부착..
몇번하다 보니.. 아 이렇게 하면 되겠다 해서.. 점점 납땜하는법도 쉬워지더라구용..



▲ 제 허접한 장비들..;; 5천원짜리 인두기.. 아마 연습용? 땜납..ㅋㅋ



▲ 3528 사이즈를 32개 구매했는데.. 2개는 LED 불량.. 결국 30개를 만들었습니다..;



▲ 자.. + 에서 저항.. 그리고 LED 그리고 - 로..ㅋ

우선 만들긴 다 만들었는데.. 어떻게 계기판 뒤에 고정할지 생각하고 있어요.. 몇개나 써야되는지도..음..

예상외로 3528은 엄청 밝더군요.. 일반 5파이 고휘도 보다도.. -_-;;
3V만 물려줘도 눈부셔서 제대로 못 보겠습니다.. 눈 아파요..

원래는 계기판 뒤 플라스틱에 곧장 붙일생각이였는데.. 그러면 안 될 것 같은 느낌이 살짝 들어서..
잠시 보류 입니다.. -_-; 안쪽에다가 붙여야 될 듯..

종이에 마킹 해 놓은대로라면.. 속도계 및 계기판에 11개씩 사용할 예정이였는데..
한 5~6개만 사용해도 충분히 밝을 것 같아요.. 문제는 LED 위치와 고정이겠지만요..

또 살포시 고민들어갑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