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얻어온 계기판을 분해해 봐야겠죠.. 으흣..
열심히 설명드리며.. 작업해 봅니다..ㅠㅠ;


▲ 930831.. 제조일이 나와있네요.. ㅋ



▲ 이 부분이.. 무엇인지는 잘 모르지만.. 초기형과는 조금 다르다고 하네욤..ㅋ



▲ 속도계 뒷 부분입니다.. 오잉.. 이런건 머지? 했어욤..;;



▲ 계기판에서 탈거해낸 2가지 전구류.. T10 벌브 4EA / T6.5 벌브 11개를 사용합니다..만..
벌브만 교체해서는 밝은 계기판을 얻을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분해해보니..
몇개는 순정벌브를 사용해야 할 것 같아요..ㅋ



▲ 우선 위의 4개를 잘 누르신 후.. 벌려주시면.. 한쪽면부터 열리게 되더군요.ㅋ



▲ 자.. 완전히 열어낸 후의 모습입니다..ㅋ



▲ 바늘 탈거를 위해.. 대충 마팅?을 해 줍니다.. 바늘의 경우 안 빼는게 좋다고 하는데..;;
이왕하는김에 다 해보자.. 하고선 분해 했습니다..ㅡㅡ;



▲ 패널부분.. 이쪽에 있는것들은 순정 벌브를 그대로 사용해야 될 것 같고..
깜빡이?는.. 고휘도 LED로 비췄더니.. 색이 변하더군요.. 그래서 색상 바꾸기 작업을 해 볼 예정입니다..
가운데 붉은색과 주황색은 색상 안 바뀝니다..ㅠㅠ;



▲ 뒤에 나사를 푸르니.. 각 모듈별로 분해가 되더군요.. 속도계 전면..



▲ 속도계 측면 입니다.. 신기하네욤..ㅋㅋ



▲ RPM 표시기? 전면..ㅋㅋ



▲ 이쪽이 후면.. 흠.. 요녀석은 작업하기 그나마 편할듯..



▲ 주유계(?)와 수온계.. 붙어있네요..ㅋㅋ



▲ 후면입니다..ㅋ :LED 넣기 쉬울려나욤..ㅋ



▲ 잘 보시면.. 플라스틱과 앞의 패널이 본드같은걸로 붙어있습니다..



▲ 우선.. 속도계.. 다 분해후.. 지저분 하기도 하고.. 24만.. -_-; 제 차량은 이제 13만 8천인데..;;



▲ 흰색을 내 주기 위해선.. 녹색을 제거해야 하는데.. 작업을 하기전..
우선 본드가 붙어있던 부분들을 제거해 줍니다..



▲ 속도표시해주는 부분만.. 낼름..ㅋ 본드제거에는 라이터기름이 최고라는..^^;



▲ 모두 작업 끝내고.. 띠어낸 패널들..ㅋㅋ



▲ 그리고.. 조작? 해버린.. 속도계.. 제 차량과 비슷한 누적거리로 고쳤습니다..
청소도 살짝했는데.. 아래부분은 지워지더라구요.. 매직으로 살짝..ㅠㅠ;

우선, 오늘 작업은 여기까지 입니다.. 아세톤을 사야겠네요.. 집에 아무리 찾아봐도 없다는..ㅡ_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