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체 이노베이션에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가 되는 카플레이 모니터 설치 3차 입니다..

 

카플레이 모니터와 마감재가 잘 맞지 않는다는것은 확인했고..

어떻게 연결해야 될지.. 기존 매립되어 있는 상태를 확인하고자 차량을 뜯어보았습니다..

 

▲ 현재 안드로이드 올인원이 매립되어 있는 상태

 

2020년에 구입한 안드로이드 올인원을 2023년에 매립해 둔 상태입니다.

알리 익스프레스 PODOFO 제품이며, 그냥 후방카메라용도 정도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 센퍼페시아를 탈거 후의 모습..

 

복잡해 보이지만 사실 이전에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을 매립했을때보다는 많이 깔끔한 모습입니다.. ㅋ

재부팅 방지기에서 나온 +, - 선 및 안드로이드 올인원에서 필요한 ACC가 노란색으로 새로 만들었고..

파란색+주황색 선은 ILL 인데, 미등선 입니다..

노란색 RCA는 후방카메라이고.. 핸들 밑에 네비용 스피커로 연결된 선이 2가닥..

그리고 이제는 사용하지 않는 DMB 및 GPS 선은 둘둘 말려있고, 올인원용 GPS도 추가되었네요..

 

그래도 작업한지 2년밖에 안 되었다고 얼추 기억이 나는군요.. :)

 

 

▲ 오늘 저녁부터 이렇게 뜯어진 상태로.. 작업이 완료될때까지 차량 이용은 불가능 입니다.. ㅋㅋ

 

 

▲ 우선 기존 안드로이드 올인원을 제거 합니다..

 

새로운 마감재에 공조기 및 통풍구는 이식을 해야 되는데..

기존 안드로이드 올인원을 글루건 + 실리콘으로 떡칠을 해놔서.. 열심히 제거했습니다..

 

 

▲ 이제 새로운 마감재에 작업을 시작해 봅니다.. 카플레이 모니터 단자들이 꽂히는 부분쪽은 이미 조금 갈아냈고..

하단부분도 갈아내려고 펜으로 대충 표시를 해 두었습니다..

 

 

▲ 디월트 멀티툴을 가지고 있는데.. 다행히 프라스틱이 그럭저럭 잘라지더라구요..

조금 잘라보고.. 갈아내보고.. 카플레이 모니터 대 보고.. 다시 자르고 갈고.. 마음에 들 때까지 반복작업입니다..

 

 

▲ 카플레이 모니터 뒤쪽에 간섭이 생기는 부분은 마감재가 아닌 카플레이 모니터를 갈아냈습니다..

마감재는 힘을 받아 장착되는 부분 같아서.. 이렇게 했는데 잘 한거겠죠? ㅋ

 

 

마감재를 자르고 갈고.. 카플레이 모니터도 갈아내고.. 이리저리 작업을 한 후..

이제 그럭저럭 맞는 것 같다~ 싶어서 역시나 글루건과 실리콘으로 고정합니다.. 하루정도 잘 고정시켜 주고..

 

매립을 위한 준비에 들어가 봅니다..

▲ 우선 시거잭을 개조합니다.. 제가 총알단자로 작업을 해 두어서 마찬가지로 꼽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매립된 네비스피커도 잘라낸 선을 다시 이어 3.5 스테레오 짹으로 변경..

후방카메라는 그대로 사용하면 되니..

 

 

그리고 장착..

▲ 이런 모습이 되었습니다.. ㅋㅋ

 

모양이 조금 웃기긴 하지만.. 

무선으로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모두 잘 연결됩니다..

 

공조기도 잘 되고.. 바람도 잘 나오고..

다만 비상등 누르는게 조금 불편하네요..

 

이로써 로체 이노베이션에 카플레이 모니터 매립을 완료합니다..

오래오래 잘 사용하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