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회사에서 컴퓨터 한대를 포맷해야 되는데.. 저렴하다고 일반용을 구입해 오셔서..
일반용에는 전혀 드라이버 CD나 Windows CD가 제공되지 않더군요. -_-..

DB는 기업용.. DM은 일반용인 인 듯 한데..
여튼 모델명이 DM300T2A-A12S 입니다.. 최근들어오기 시작하는 DM300T2A-A14S 모델도 아무것도 제공되지 않습니다..
A12S 모델은 프로세서가 G630, A14S 모델은 프로세서가 G640 정도의 차이인 듯 싶구요..

여튼, 기업용에 있는 Windows 7으로 설치를 하고..
삼성 드라이버 센터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은 후 설치를 해도 되겠지만..
얘들은 도대체 어떤 생각으로 아무것도 제공하지 않았을까 궁금하길래.. 복원을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용은 하드디스크 안에 따로 어느정도 용량을 두고 복원용으로 숨겨두는 모습을 간간히 봐 왔기에..
그것을 이용하는 무언가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만 했더랬죠..

여튼 컴퓨터를 뒤적뒤적.. 복원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아마 윈도우즈 기본 복원프로그램은 아닐테고.. 삼성 프로그램중에 무언가 있겠다 싶었죠..


▲ [Samsung] 폴더안에 [삼성 복원 솔루션 5]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저도 처음 해 보는 작업이였던지라..이리저리 뒤적뒤적~ ㅋ



▲ 실행 후 위와같은 모습이 나타나더군요.. 몇가지 메뉴가 있긴 하지만.. 간단히 [복원] 선택..



▲ 또 몇가지 메뉴가 나옵니다만.. 제가 원하는건 전체 복원이니.. [전체 복원]을 눌러줍니다..
전체 복원과 데이터 복원의 차이가 무엇일까요.. -_-..



▲ 전체 복원을 누르니.. 복원할 시점을 선택하라고 합니다..
컴퓨터 초기 상태 외.. 한번 백업을 하신 내용이 있네요.. ㄷㄷㄷ.. 예상 소요 시간도 나오구요..
[컴퓨터 초기 상태]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제가 원하는건 초기상태이니까요..



▲ 그러면 컴퓨터를 재 부팅한다고 나옵니다.. 확인을 누르신 후.. 기다리세요..


컴퓨터가 재 부팅되고.. Windows로 진입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OS로 부팅이 되는 듯 하며..
다시 위의 프로그램과 거의 비슷한.. (혹은 같은) 창이 나타나며.. 복원을 시작하게 됩니다..

재부팅 후에도 복원을 하겠냐고 묻는데.. 그냥 확인이나 예를 눌러주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 복원이 시작되고.. 다시 컴퓨터가 껏다 켜지면.. 초기상태로 복원이 되어 있더군요..
노턴이 깔려있고.. 오피스 2010 체험판 및 이것저것.. 번들프로그램이 참 많이 깔려있는 초기상태.. ㅜ_ㅜ..
다시 열심히 지우고 회사프로그램 설치하고 세팅하고.. 그리고 다시 방출~~


생각보다 간단히 복원이 되긴 하는데.. Windows에 문제가 생겨서 복원프로그램도 맛탱이가 가 버리면~~??
복원 파티션이야 삭제도 어렵게 되어있고.. 잘 남아있겠지만 실행하는데 어려움이 따를 것 같더군요..

다만 포맷하고 드라이버 설치하고 하는 것 보다야.. 시간은 훨씬 적게 걸리니 편하긴 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