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DB-A75 컴퓨터의 메인보드 입니다. A70, A75 동일한 메인보드가 사용된걸로 기억하는데요..

요녀석이.. 무지하게 잘 죽습니다.. -_-.. 저도 몇대 AS를 받은 경험이 있는데 거의 이녀석이네요..
거기에 사용하시는분 말로는 이 컴퓨터는 이상하게 느리다고 하시는데.. 무언가 문제가 있겠죠.. ㅎㅎ

이번에도 문제가 있는 컴퓨터라.. 확인을 해 보니 메인보드가 불량입니다..
삼성컴퓨터 정책이 2009년도 까지는 메인보드가 3년 무상보증이였지만, 그 이후로는 1년 보증으로 바뀌었고..
현재로써는 무상AS를 받을 수 없으므로.. 폐기처분.. -_-..


▲ 요렇게 생긴 녀석입니다.. ㅋ



▲ 모델명이 NIKE-70 R1.05G 이네요..



▲ 실제로는 nVidia NF-7100 칩셋이 사용된 녀석입니다. 한때 돌풍이였는데.. -_-..




▲ 주로 잘 고장이 나는 전원부도 매우 깨끗.. 육안으로는 고장난 부분 확인 불가능 입니다..


nVidia NF-7100 칩셋이 저가형에서 제법 많이 판매된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오버클러킹도 잘 되고.. nVidia가 전력소모도 적고.. IDE성능도 나쁘지 않아서.. (IDE관련해서는 호불호가 갈리지만요.. ㅋ)
많이들 사용하셨을텐데.. 삼성컴퓨터에 들어간 이 녀석은 정말 안습입니다..

메인보드만 죽으면 다행인데.. 메모리도 같이 사망하게 만든 케이스도 있었거든요.. ㄷㄷ..

의심가는 부품 몇가지를 갈아볼까 했는데.. 부품구하기가 더 어려운지라.. 그냥 버려두고 있습니다.. ㅋㅋ
DB-A70, A75 모델 사용하시는분들은 항상 메인보드 조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