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구입한 사이더 오로치 쿨러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메인보드는 MSI P55-GD65 .. 처음엔 전원부 히트싱크때문에 걸리지 않을까 잠시 걱정했지만..
얼추 대보니 전혀.. 전혀.. 문제가 없더라구요.. ㅡ_ㅡa

다음으로는.. 오로치 신형 가이드가 푸쉬핀이라.. 조금 약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죠..
보드가 휘지는 않을까.. 혹은 장착이 쉽게 될까.. 하는..

그래서 써모랩 바람에 있는 스마트 클립 3rd를 활용하여 설치해 보려고 했습니다..ㅋ
백플레이트가 있어 조금 더 안심이 되긴 합니다만..;;


▲ 우선, 백플레이트를 메인보드 뒷면에 장착해 줍니다.. ㅋㅋ


다음으로 해야 할일.. 오로치의 신형 가이드 푸쉬핀을 제거해야 됩니다..


▲ 푸쉬핀을 한쪽으로 밀고.. 가운데 검은 플라스틱을 위로 올려서 흰색 플라스틱을 아래로 빼 줍니다..



▲ 요렇게 쇽~ ㅋㅋ 그리고 나서 다시 가운데 검은 플라스틱을 들면서 힘을 주어..
흰색플라스틱을 완전히 제거 할 수도 있구요..



▲ 혹은 반대편 에서 동일하게 가운데 검은 플라스틱을 들어올려 제거하셔도 됩니다.



▲ 분리를 하고 나면.. 흰색 플라스틱은 조심히 가이드에서 빼 주셔야 됩니다..



▲ 여튼, 4개의 푸쉬핀을 모두 제거 했습니다..



▲ 푸쉬핀을 제거한 가이드를 그대로 쿨러에 붙이고.. 써모랩 스마트 클립 3rd의 백플레이트와 나사만 결합!!



▲ 요런식으로 결합이 됩니다.. ㅋㅋ

근데.. 생각보다 꽉 조여지는 느낌이 없습니다.. ㅡ_ㅡa 나사와 오로치 가이드 사이에 스프링을 하나 넣어야 될 것 같아요.. 적당한 크기의 스프링이 있으려나 고민이네요.. ㅠ_ㅠ;



▲ 그래도 얼추 고정은 되니.. 설치 완료샷..!!


메인보드 위에 거대한 무언가가 올라가 있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