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국민은행 SK 스마트 카드를 이용해 무료로 엔진오일을 교환하려 구로이마트안에 있는 스피드메이트를 방문했습니다.

토요일인지라 차가 많더군요.. 3층에 스피드메이트가 있는데, 여성우대주차라..
주차요원에게 말하고.. 낼름 안으로 들어갔습니다..ㅋㅋ

처음 가보는 것이라.. 어찌해야될지.. 몰라서 SK카드로 엔진오일 교환하려고 합니다.. 했더니..
할인이 가능하다고 하십니다.. 그래서 할인이 아니고 무료교환이 있다고, 카드를 건네 드리니..
사무실에 가서 확인 후.. 무료교환 가능하다고 하시더군요..

다만 도착시간이.. 12시 28분.. 1시간 30분여분 소요된다고 하시네요.. -_-; ㄷㄷㄷ;
뭐.. 시간좀 떼우다 오면 되겠지~ 하고.. 차를 맡기곤 이마트로 왔는데..
겜방이나 가야겠다~ 했더니.. 우산을 안 들고 왔더군요..ㅠㅠ; 그래서 이마트 아이쇼핑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간에 책도 보고 했는데.. 지친다 지쳐 하고 올라갔더니 1시 30분.. 제 차는 그대로 있더군요.. -_-;;
다행히 친구를 만나 같이 밥을 먹고 올라가는데.. 전화가 오더군요.. 점검한 것을 알려드린다구요..
그래서 금방 올라간다 하고.. 직접 올라갔습니다..

가니까 이리저리 설명을 해 주시는데.. 후음.. 설명해주시면서 엔진오일 넣으시더군요.. 3.4L 입력하고 슈르륵~
 

위의 점검표를 나중에 받았습니다..

먼저, 연식에 비해 차량상태는 괜찮다.. 라고 말씀하시네요..

엔진오일은 다음번엔 플러싱을 해 주라고 하시더군요.. 오래 되었으니..
오토밋션오일은.. 아마 수동이라 패스..? 이신듯..
타이어는 앞에 06년식 편마모.. 뒤에는 03년식이라 교체 해야 한다고 하시네요..
브레이크액은 불량.. -_-; 색상이 검정이니.. 이건 이번에 해야되는데.. 하여간 고민입니다.. 쩝..
머플러.. 중통이 터졌다고 하시네요.. 흑.. 이것도 좀 더 점검해봐야겠습니다..

엔진오일이 아래쪽으로 센다고 하시더군요.. 미션쪽에서 누유가 있을지도 모른다 하시고..
하긴 작년에 엔진오일 넣고.. 상당히 빨리 사라진 것 같아 불안하긴 한데.. 이것도 좀 더 정비를 해봐야겠지요..

스피드메이트에 대한 악평을 하도 많이 들어서.. 나름 마음의 준비(?)도 좀 하고 갔는데..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마트가 생긴지 몇년이 되었는데.. 안에 있는 스피드메이트는 처음 가보네요..
처음으로 리프트가 4개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 엔진오일 교체는 금방 끝나는데..
사실 점검도 금방 끝난 것 같은데.. 제가 1시간 뒤에 가보았을때도 그대로였던점이.. 좀 불만스럽긴 합니다..
무료손님이라 그런가.. ㄷㄷ ㅡ..ㅡ;

곧 장거리를 앞두고 있어서.. 무엇을 해야할지.. 이리저리 고민이 되네요.. 쩝..
브레이크는 한번 할때, 다 하려고 했었는데.. 과연 잘 될지 모르겠네요.. 대충 브레이크액이나 교체하고 말까..
풉풉..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