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EF 35mm F1.4L USM
다나와 제품정보 : http://prod.danawa.com/info/?pcode=151182
네이버 제품정보 : http://shopping.naver.com/detail/detail.nhn?nv_mid=1000055033&cat_id=40008877
( 표준 단렌즈 / 광각 / 캐논마운트 / EF마운트 / L렌즈(캐논) / 최대조리개 F1.4 / 최소촬영거리 30cm / 필터구경:72mm / 초음파모터 / 풀프레임용 / 인물용렌즈 / 스튜디오렌즈 / 애칭:사무엘 )

대충 합치니.. 위와같은 정보가 되는군요..

찾아보니 사무엘이라는 이름으로 제법 유명한 렌즈였습니다.. 사용기를 읽다보니..
보통 50mm F1.2 (오이) 와.. 35mm F1.4 (사무엘) 2종류의 렌즈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았고..
두 렌즈모두 가격이 어마어마 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ㅜ_ㅜ..

처음에는 1일정도만 렌트를 해서 사용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렇다면 비용에 대한 부담도 없을테고.. 저에게 맞는 렌즈인지 아닌지 알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렌즈 렌탈 업체를 뒤져보니.. 사무엘의 1일 렌트비는 25,000원..!!
예전에 24-70 을 렌트했었을때는 저렴했던 것 같은데.. 생각보다 비싸더군요..

거기에다가 자꾸 욕심이 커져서.. 몇일 더 사용해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고 렌트비는 엄청나게 올라가고..ㅜ
결국 저렴한 중고를 구입해서.. 몇일동안 사용해보고 다시 판매하자..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습니다..


중고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역시나 사전조사가 필수!!
몇일동안 장터를 모니터링 하며 시세 파악에 나섰습니다..

▲ 대략 2주 정도의 모니터링 결과!!

인터넷 최저가는 120만원 선(미끼상품들.. -_-+)이지만.. 실제 정품 신품은 170만원이 넘는 렌즈더군요..
그러다보니 중고가격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오래된 구형은 93만원부터.. 미개봉 신상은 175만원까지 다양합니다..

UA시리얼 105만원 같은 초특가 상품을 놓치고.. 이왕이면 정품으로 구입하고 싶었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고..
내수라도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자 라는 생각에.. 그나마 저렴한 100만원대 내수 제품 위주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UV 내수 필터정보 없는 100만원 제품을 발견.. 쪽지를 드렸지만 연락이 없으셨고..
차후에 다시 UV 내수 100만원이 제품이 올라왔을때 쪽지를 드리고 문자를 드려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연락을 드린분과 같은 분 이셨는데.. 판매글을 올리긴 하였지만 막상 판매하기 아까웠다고 하시더라구요..

거래는 토요일 저녁에 약속을 잡고.. 오후에는 제가 결혼식이 2건이나 있어서.. ㅜ
수원역에서 만나 거래를 하였는데.. 사진만 잘 나온다고 생각하고 마운트하고 찍어보았는데..
렌즈 구입요령도 알려주시고..(포커스 링이 끝에서 끝까지 잘 돌아가는지를 확인!) 깔끔하게 거래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크게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실제로 만나뵙고 렌즈를 살펴보니..
구성품도 모두 있고.. 필터도 B+W 007 필터에.. 상태도 제법 괜찮더라구요..









▲ 구입해온 캐논 EF 35mm F1.4L USM(사무엘) 입니다..

박스풀셋 + 72mm B+W 007 필터 구성 입니다..
렌즈는 UV11 시리얼 이며.. 후드에 생활기스가 좀 있는편이고.. 제품 포장 비닐까지 모두 가지고 계셨더라구요..


구입하면서 마운트해서 몇컷 찍어보았는데.. 기대한만큼 좋은 퀄리티를 보여줘서 만족 스럽더군요.. ㅋ



▲ 기존에 사용하던 캐논 EF 24-105 F4L 렌즈 입니다..
최대개방 F1.4 와 F1.6의 사진이예요.. ㄷㄷㄷ..

F1.4 렌즈는 처음 사용해봐서 몰랐던 사실인데.. F1.4 -> F1.6 이더군요.. 바로 F1.8인줄 알았는데.. ㅜ


최소한 올 7월~8월 까지는 사용해 볼 예정입니다.. 제품사진 찍을때는 광각이라 별로이긴 한데..
평상시 스냅용으로 찍기에는 아주 굳~ 인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