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나 오래전에 작업했던건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는.. ㅡ_ㅡa..

지인께 ECM을 보여드렸더니.. 오! 좋다! 라고 하셨는데.. (기본형은 ECM도 아닌 일반 미러랍니다.. ㄷㄷㄷ)
하이패스 기기는 있으셔서 ECM 미러만 구입을 하려고 생각하시다가.. 하이패스 ECM 미러가 나와서 구입하시게 되었습니다..


▲ 이프모터스 정품 가격은 374,990원.. 가격은 엄청 비쌉니다.. ㄷㄷㄷ..

다행히 중고로 올라온 가격은 10만원 초반대에.. 초 A급 제품!! 미사용품이더라구요.. ㅋ
거리가 제법 있었지만 겸사겸사 해서 구입을 하시고.. 저와 함께 이마트 주차장에서 작업을 시작합니다..ㅋ



▲ 구입해온 제품입니다. 원래 타 차종이지만 똑같아요.. 제것하고도 똑같습니다.. -_-..



▲ 기존에 장착되어 있는 룸미러 입니다.. 순정미러위에 넓은 사제미러를 장착하고 계셨다능..



▲ 뭐.. 별거 없습니다.. 무조껀 다 뜯어내면 됩니다.. 미러마다 뜯는방식이 차이가 좀 있어서.. ㅋㅋ



▲ 그리고 배선준비.. 커넥터는 판매자가 같이 주셨는데.. 끝 마감이 조금 아쉽긴 하네요..
끝에만 수축튜브 이용해서 깔끔하게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리고 퓨즈박스에서 대충 ACC 전원 찾아서 브릿지 시켜 줍니다..
배선은 천정에서 A필러타고 퓨즈박스까지만 내려오시면 됩니다.. ㅋㅋ


배선까지 다 연결하고 보니.. 미러를 붙이는 방식이 좀 달라서.. 미러 장착이 불가능.. -_-..

장안동에 유리집 가서 기존 브라켓은 그대로 두고.. (뜯다가 유리가 파손될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추가로 새로 구입한 미러와 맞는 브라켓을 장착하고 오셨습니다.. 금액은 10,000원이라고 하시네용..
그냥 유리에 에폭시? 본드로 브라켓을 붙여버린다고 합니다.. ㄷㄷㄷ

브라켓만 장착되면.. 미러 고정시키고 배선만 꽃아주시면 끝..

아참.. 하이패스는 따로 대리점가서 등록하셔야 됩니다.. 하이패스 등록도 돈 받는다고 하던데..
제 차량에는 순정으로 달려있었지만.. 대리점가서 등록했었습니다.. 그땐 돈 안 받았는데.. ㅡ_ㅡa

따로 하이패스 기기를 사서 장착하시는 것 보다.. 금전적으로 더 많이 소요되기는 합니다만..
순정틱하니 깔끔하고 인식률도 좋은듯(?) 하구요.. ㅋㅋ 괜찮은 것 같아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