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의 차량은 키로 시동을 걸어야 되고.. 단방향 경보기가 설치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단방향 경보기 리모컨과 키를 따로따로 가지고 다녀야 되서 불편하다고 하시더니..
결국 폴딩키를 구입해 오셨습니다.. -_-..

TG로 알고 있었는데.. HG 혹은 투싼IX 폴딩키 인 것 같네요.. ^^;



▲ 여튼 모양은 위와같이 생겼습니다. 4개의 버튼이 있구용..



▲ 뒤쪽에는 CR2032 배터리가 꼽히게 됩니다만 어차피 분해해야 되니..


처음에는 매우 간단하게 생각했습니다..

경보기 리모컨을 분해해서 기판을 가져오고, 새로 구입한 폴딩키를 분해해서 기판을 빼낸 후..
서로 체인지~ 하고 키만 잘 갈아서 폴딩키에 이식해주면 되겠거니.. 했지요..

그런데..

우선 분해부터가 문제.. -_-..
뜨거운물에 담가두면 잘 열릴 줄 알았더만.. 안열리더군요..


▲ 결국 냄비에 폴딩키를 넣고 팔팔 끓입니다.. 3분정도 끓이고 힘으로 잡아 벌리니 간신히 열리더군요..



▲ 여차저차해서 분해는 간신히 성공.. 내부는 별거 없네요.. ㅋㅋㅋ


그.. 그런데..


▲ 위가 폴딩키 기판.. 아래가 단방향 경보기 기판입니다..


기판 사이즈가 전혀 틀리네요.. 경보기에서 배터리가 분리된 상태인데.. 배터리를 꽂으면 절대 안 들어갑니다..
기판이 작기라도 하면 버튼만 이식해서 글루건 고정이라도 해 볼텐데.. 기판자체가 크니 작업불가..

결국, 업체에 문의.. 근데 업체에서도 불가라네요..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