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외삼촌 2번째 PC 수리..

PC 하드웨어 2011. 6. 27. 16:02 Posted by 대호이
 
찾아보니 이전에 조립했었던 자료가 있네요..
[ http://daehoi.tistory.com/260 ]

2008년 8월에 조립해 드린 PC 인데.. 언제부터인가 사용을 안하시더라구요..
알고보니 시스템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_-..

큰외삼촌께서 PC에 문제가 생기시면 회사에 컴퓨터 잘 아시는분에게 포맷하고 다시 설치해 달라고 하셨던 것 같은데..
포맷할때는 잘 되던게.. 꼭 집에만 오면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ㅋㅋㅋ

처음 문제는 HDD 인식불량..
HDD가 인식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여.. 확인해보니 S-ATA 케이블 끝이 깨져있었습니다..
S-ATA 케이블만 교환하면 되겠구나.. 생각이 들어 ODD와 HDD S-ATA 케이블을 변경하여..
HDD쪽은 정상 S-ATA 케이블을 연결해 주었는데.. 그 뒤로 또 안되신다 하여..

PC를 들고와서 부품 하나하나를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HDD를 검사해보니.. 하드디스크 전체적으로 굉장히 많은 배드섹터들이 있더라구요..
A/S 기간 3년을 지난 시점.. S-ATA 케이블이 깨졌을때만 하더래도 A/S 기간이였는데.. 좀 아쉽더군요..
어쩔 수 없이 새로운 HDD 디스크를 구입했습니다..

새 HDD 를 장착하여 OS를 설치하는데.. 도중에 멈춰버리거나.. 설치가 되어서도 부팅이 안되는 현상 발생..
이번에는 파워구나.. 싶어서 가지고 있던 구형 파워서플라이로 교체하였더니 정상작동 되네요..

여러가지 복합적인 문제들이 있었는데.. 처음부터 3년만 쓰시라고 저렴한 부품들로 조립한 것들이라..
쉽게 고장이 나 버렸나 봅니다.. 흑.. 근데 좀 너무하네용..



▲ 새로 구입한 HDD 디스크와 S-ATA 케이블.. 신품으로 같이 구입해 버렸습니다..



▲ 500GB가 가격대비 용량은 좀 떨어지지만.. 제일 저렴한 녀석인지라.. ^^;
어차피 중학생인 동생녀석이 쓰는 PC라 그리 큰 용량이 필요하지도 않구용..



▲ 기존에 사용하던 파워서플라이.. 인텔 규격도 지킨 450W 파워였는데.. -_-..



▲ 혹시나 싶어서 뜯어보았는데.. 내부는 멀쩡하네요..



▲ 반대편도 괜찮고.. 파워서플라이는 뭐가 문제인지.. -_-.. 눈으로 보아서는 문제가 없네요..



▲ 조립 완료 후..
마음에 들던 GMC 미니타워 케이스인데.. 지금은 단종되었는지 안 보이네요..;;


이번에는 오래 사용하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