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3년동안 유지해온.. 제 보물(?)을 소개 합니다.. ㅋㅋㅋ

특별난건 없지만.. 그래도 열심히 해온 것이라.. ㅎㅎ


▲ 50mm 바인더 입니다.. 37개월치를 다 모았더니.. 조금 부족하네요.. -_-;;



▲ 대학교를 졸업하기전 취업이 결정되어, 기말고사를 마치고 그 다음주부터 출근을 했습니다..
그때가 12월 18일로 기억하는데.. 12월 24일날 첫 월급이라고 명세서가 오더라구요.. -_-;;
금액은 적었지만 그래도 소중한..^^;;



▲ 입사한지 몇일되지도 않아.. 운 좋게 KB 신용카드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친구들에게 물어보았을때 KB CGV 카드가 좋다고 들어서.. 그녀석으로 신청을 했고..
교통비를 포함한 카드지출은 100% 사용하게 되었죠.. ㅎㅎ;



▲ KB My-One CGV Mania 카드였나.. -_-; 왜 저리 적어두었는지는 기억이 안납니다만..
카드명세서가 아까워서.. 국민은행에서 카드사용내역을 따로 뽑아 정리를 하였습니다..



▲ 그리고 그 뒤로는 신용카드를 사용한 후 영수증을 모아서 수집(?)을 시작했습니다.. ㅡ_ㅡ;;



▲ 겹쳐서 놓더라도.. 거의 A4 2장 분량은 나왔던 것 같아요.. ㅎㅎ;



▲ 그러다가.. 체크카드를 사용하기 시작하였고.. 현금지출도 기록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체크카드는 따로 명세서를 주지않아서.. 사용내역을 따로 출력해야만 했습니다.. ㅠ;
이게 2008년 6월 뽐뿌에 와서 체크카드가 좋다고 알게 된 뒤네요.. ^^;;



▲ 그리고 현금도 최대한 영수증을 받아서.. 같이 모으기 시작합니다.. ㅡㅡ;



▲ 요즘 모습입니다.. ㄷㄷ;
신용카드 종류나 갯수도 늘어났고.. 그만큼 명세서도 늘어났습니다..



▲ 또한, 회사에서 가끔 Visual Basic 6.0을 가지고 프로그램 개발을 하는데..
공부하는셈치고 제 환경에 맞는 가계부를 만들어서 관리를 시작했는데..
6개월 전 부터는 인쇄물까지 제작하여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ㅎㅎ;



▲ 다 모으니.. 두께가 제법 됩니다.. 으헝..ㅠ;



▲ 제가 만든.. 가계부 프로그램 입니다.. 정말 저한테 맞춘 가계부라 다른 가계부로 넘어가볼까 했는데..
오히려 계속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_-;; 최근에는 인쇠물을 만들었고..



▲ 요즘 개발중인 카드 실적부분.. -_-;; 각 카드별 월별 실적 및 평균.. 합계..



▲ 그리고 KB 통합실적을 계산해 놓은 녀석이구요..
카드마다 실적이 필요하니.. 실적계산을 좀 더 편리하게 해볼까 하고.. 만들고 있습니다..

뭐.. 대단한 것도 아니고.. 그냥 제가 쓴 거 영수증 모아서..
한달에 한번정도씩 시간날때 정리한 것인데.. 생각보다 엄청난 분량이 나오네요..

가계부를 쓰니 아무래도 좀 더 적게 소비를 하는 것 같기도 하구요..
이젠 이것도 하나의 취미가 되어버린듯한.. ㅡ_ㅡ;; ㅎㅎㅎ;

남자분들도 가계부 씁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