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기업용 데스크탑 DB-A150-PA02YC

PC 하드웨어 2010. 1. 23. 00:51 Posted by 대호이
 
2009년 10월? 11월? 쯤.. 주문했었던 PC 입니다..
그동안의 사연이 많습니다. ㄷㄷㄷ;

회사에서 Windows 7 테스트용으로 PC를 구매하려 하였고,
전 적당한 사양으로 Windows 7 테스트가 끝나면 전자세금계산서용 PC를 대체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nVidia 7100을 사용한 A75는 그리 눈길이 가지 않았고..
A150이 새로이 나왔는데.. 처음엔 Windows 7은 선택이 안되어서 Windows Vista Business로 발주를 냈죠..

기다리고 있었는데.. 알아보니 이미 삼성에서도 Windows 7 으로만 제품생성이 되었고
Windows Vista Business는 아예 안되다고 하시더라구요.. (뭥미?)
저한테는 잘 된 일이지만.. 거래처에서는 연락을 안해주셔서.. 오히려 오래 기다렸다는..

12월경에.. PC가 너무 안와서 독촉전화를 했더니..
제가 신청한 것은 3주가 걸리고.. 뒤에 일반적인 모델은 2주만에 나온다고 하셔서.. -_-
이전걸 취소하고 뒤에껄 주문(몇번째 재주문인지.. ㄷㄷ;)했는데, 받아서 확인해보니 이전 주문 모델이네요..
사실 이것도 세금계산서 끊으면서 알게 된 사실입니다.. ㅠ

하여간.. 두달정도 걸려서.. DB-A150 모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ㅠ


▲ 박스 겉면.. DB-A150 입니다..



▲ 150 시리즈(DB-P150, DB-A150 등)는 케이스 겉면이 유광 블랙으로 변경되었네요..



▲ Windows 7 스티커.. 이것때문에 얼마를 기다린건지.. ㄷㄷㄷ;



▲ 전면에 카드리더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P150에는 USB 확장포트도 있었는데..ㅋㅋ



▲ 하단부.. USB 2개밖에 없네요.. ㅠ;



▲ 좌측면 입니다.. 시원히 뚫려있는 하단부.. 음각인쇄된 삼성로고.. 비슷하죠? ㅋㅋ



▲ 2010년 1월 제조된 따끈한 녀석..!



▲ 후면 패널부.. 특별히 부품추가된게 없으니.. 허전하네요..ㅋ



▲ 드디어 내부 개봉 입니다..^^;



▲ 모델명으로 보니.. 메인보드는 드디어 G41로 넘어온 듯 하네요..



▲ 이제는 포스가 없는 전원부.. -_-;;



▲ 메모리는 DDR3를 사용합니다.. 2G가 기본이였나.. 기억이 가물가물.. ~_~;;



▲ Seagate 250G 하드디스크가 사용되었네요.. 슬림형이라 얇습니다.. ㅎ



▲ 파워는.. 얼핏 계산해보면.. 정격 350W 정도 되는것 같죠..? ㅋ


사진을 많이 안 찍어뒀네요.. 근데 다 고만고만.. 하다는 느낌이.. ㅡㅡ;
150으로 넘버가 올라오면서 메인보드가 변화되었고, DDR2 -> DDR3 로 바뀐 것을 제외하고는..
그리 큰 변화는 없는 듯 합니다..

그나저나.. 최저사양 가격은 10만원 이상 올랐다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