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들 하시는.. 혼 DIY 입니다.. 클락션이라고 부르기도 하고..욤..ㅋ

대충.. 살펴보니.. 에쿠스 / 매그너스 / 오피러스등을 하시는 것 같은데..
전 기아부품센터에서 이것저것 부품사다가.. 생각나서 덜컥 구매한거라..
오피러스 혼이 생각나더군요..

오피러스 혼도.. Low, High 두종류로 나뉘고.. 또한 구형,신형이 있다고 선택하라고 하시길래..
아마 신형을 선택했던 것 같습니다.. 가격은 각 8,900원으로 기억합니다만.. 영수증을 찾아봐야겠네요..^^;


▲ 기아부품이지만.. 현대 모비스 박스~ 으흣..~



▲ 부품명 잘 보이시나요~? OPR이 차종인듯.. -_-; HORN ASSY-HIGH or LOW PITCH 이네요..



▲ 혼의 모습입니다.. 달팽이 처럼 생겼네요..ㅋㅋ
아마 순정 혼은 벨? 처럼 생긴 것 같던데요.. ㅡ_ㅡ;



▲ 고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부분에도 부품코드가 적혀있네요..



▲ 커넥터 부분입니다.. 2 Pin 이네욤.. -_-; 어디가 +지~?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타 차종에 오피러스 혼 DIY 하신분께서..
혼에 +, - 극성은 없음 / 물이 들어가지 않아야 됨
이라고 중요한 정보를 주셨습니다.. -_-;;

자.. 머릿속으로 구상을 합니다.. 우측엔 Low를.. 좌측엔 High를 장착하고..
기존 혼이 우측에 달려있을테니.. 우측쪽에서 선이 나갈 수 있도록..

마땅한 전기선(?)이 없어서.. 쓰지 않는 컴퓨터 파워케이블 하나를 벗겨버리고.. 선을 적출!!



▲ 자.. 결과물입니다..^^; 납땜해버렸습니다..으흣.. 그리고 케이블 타이로 대충 고정도 해주고..



▲ 마무리는 글루건으로~~!!



물이 안 들어가게.. 틈새 구석구석 잘 칠해줘야죠..^^



▲ 이정도면 물 안들어가겠죠~?? ㅋ

아직 장착은 하지 못했습니다만.. 우선 준비만 해 두었습니다..
토요일 DIY 번개에 가서 하려고 했는데.. 계획이 틀어진 듯 싶네요..

소리변화는 멀로 해야.. 측정이 될련지.. 핸폰으로 찍어볼까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