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청소의 필수품? 실리콘 그리스!!

PC 하드웨어 2009. 1. 30. 10:30 Posted by 대호이
 
얼마전부터 메인컴퓨터 팬 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네요.. 140mm 1개와.. 120mm 3개가 돌아가고 있으니..
아참.. VGA쿨러도 있으니 80mm 1개가 추가되는군요.. ㅡ_ㅡ;;

기존 팬 청소는.. 팬을 모두 분리 후.. 집에서 사용하던 미싱기름을 뿌려주는 정도였습니다..
다만, 미싱기름의 경우 점도가 너무 낮고 일찍 날라간다는 말씀들이 있더군요..;;

요즘은 차에도 관심이 많아.. 미싱기름보다는 좋다는.. 오토미션오일 같은것도 구할려면 구할 수 있었겠지만..
어쩌다보니.. 회사에 그리스가 있는 것 이였습니다.. 알아보니 모터에 사용하시는 것이라고 하는데..
보통? 크기 깡통에 들어있고.. 겉이 모두 벗겨진 상태라.. 어느회사 제품인지 어떤 용품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팬에 바르기에 좋을 것 같아서.. 한웅큼 퍼와 사용해봤는데.. 효과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실리콘 그리스를 알아보게 된 것 입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실리콘 그리스를 검색하니.. 제법 여러개의 제품들이 나오네요..
예상외로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이리저리 다용도로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머 한번 구매해두시면.. 컴퓨터 팬 청소하시는데는 문제 없을 듯 싶네요.. -_-;



그중..슈퍼루브? 란 제품이 많이 보이길래.. 한번 검색해 본 것 이구요..
많이 보이는게 좋은 녀석이 아닐까.. -_-; 추측만 해 본거죠..ㅋㅋ



우선은 회사에서 가져온 그리스가 있으니 그것으로 청소를 한번 해보고..
모자르면 한번 구매를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