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Gigabyte)는 NVIDIA의 Geforce 260 구조를 향상시키고 (추가적으로 24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제공합니다) GeForce GTX 260 OC를 선보였습니다.

아래의 그림의 카드는 총 216개의 스트림 프로세서와 896MB의 GDDR3 메모리를 탑재하였습니다. 하지만, 'OC' 태그가 있지만 모두 오버클러킹이 된 것은 아닙니다.


기가바이트의 GeForce GTX 260 OC는 각각 576Mhz / 1,998Mhz의 정규(?) GPU 및 메모리 클럭을 제공합니다.
당연히 제조사는 보도자료나 그들의 웹사이트에 특별한 클럭 스피드를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 우리는 non-OC 속도를 알아내기 위해 파해쳤습니다.

느낌으론 약간 오해의 소지가 있지만, 기가바이트의 이득에 의문이 있습니다. 결국, 일반적은 GeForce GTX 260보다 더 많은 스트림 프로세서를 가지고 있다는 것에 주목하여 'OC'란 별명을 사용한 것 입니다.

NVIDIA가 GeForce GTX 270라고 명명한 새로운 GPU 같은 것을 제공하였다면, 우리는 더 순위를 높였을 것 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구매자들이 물건을 샀을때 스트림-프로세서 수가 다른 2개의 SKU 사이에서 구분하기가 쉬울 것 같습니다. (음.. 마지막 문장은 무슨얘기인지.. 긴가민가.. 해요.. =_=;; ㅋ;)

결론은.. 코어나 메모리클럭이 높아진 것이 아니라.. 스트림-프로세서가 늘어나서 OC란 이름이다~ 인거죠~?ㅋ;


출처 : HEXUS
원본 : http://www.hexus.net/content/item.php?item=15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