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배터리에 대한 불신(?)이 쌓여.. 구매를 하게 된 녀석입니다..

언제부터인가 스피커에 잡음이 끼고.. 노이즈가 끼는 현상이 발생..
시동은 잘 걸리지만 배터리를 의심하게 되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제가 2001년 가을경 교체한 것으로 알고 있어서.. 보통 5~6년의 수명인데..
교체할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거든요..

정비소에 갔을때.. 배터리에서 무슨 물체??가 붙어있는데..
이게 이렇게 올라오면 배터리 교환시기가 된거라고 말씀은 해 주셨지만..
아직 전압은 잘 나온다고 하셨습니다.. 사실 시동도 잘 걸리구요..
그렇게 생각하면 충동구매가 된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ㅡ_ㅡ;;

세피아에 어떤 배터리가 좋을까.. 고민하다가.. 보통 델코 배터리를 추천해 주시더라구요..
델코 60R..의 경우가.. 개조없이 장착이 가능하다고 하시더군요..

인터넷으로 가격을 검색해보니.. 60A는 60,000원.. 80A는 66,000원 이더군요..
당연히.. 80A가 좋겠지.. 생각하고 80A를 구매할까 하고 알아보았더니..
차량의 알터네이터A > 배터리A 이여다 된다고 하시더군요..

제 차량의 알터네이터는 70A 짜리라.. 80A 배터리는 무리인듯 싶어.. 그냥 60A를 구매했습니다..


▲ 급히 주문하긴 했지만.. 오전에 주문했더니 그 다음날 바로 도착.. 특별한 포장이 없네요.. ㅡ_ㅡ;


▲ 모델명과 함께.. 라세티? -_-; 적용차종은 아래에 있네요..ㅋ


▲ 대여한 장착공구입니다만.. 우측에 있는건 사용도 안 했네요..
장착공구 대여료는 폐배터리로 받습니다.. 폐배터리는 장착후 공구와 함께 착불로 다시 보내면 되구요..
저의 경우는 폐배터리 처리도 힘드니.. 이 방법을 택했습니다.. ^^


▲ 상자를 개봉하니.. 배터리가 모습이 보입니다..


▲ 정상 = 녹색 .. 굿~


▲ 제조일자는.. 8FR16..
[ 8 = 2008 / F = 6월 / R = Type / 16 = 날자 ] .. 즉.. 2008년 6월 16일 제조..

배터리의 경우 이전에 모니터링 했을때.. 가격이 좀 싼것은.. 제조일자가 제법 오래된거라는 얘기가 있어서..
살짝 걱정을 했습니다만.. 제조한지 한달 조금 지난 녀석이네요.. 다행입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