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CISCO SG220-26-K9-EU 스위칭 허브

[ http://www.compuzone.co.kr/product/product_detail.htm?ProductNo=315527 ]

 

 

회사에서 사용하려고 구입한 시스코 SG220-26-K9-EU 스위칭 허브 입니다.. 모델명이 길긴 기네요.. ㅡ_ㅡ..

 

 

사실, 스위칭 허브에 대해서는 아는바가 별로 없습니다..

공유기 하단에서 부족한 포트를 늘려주는 장비? 정도로 스위칭 기능만 잘 동작하면 되었습니다..

 

 

회사 메인으로 3Com 10/100 허브를 10년 넘게 사용하였는데, 오랫동안 고장이 나지 않은것은 대단하지만..

언제 고장이 날지도 모르고.. 기가빗을 지원하지 않는 단점으로 인해 어떤 허브로 교체할까 알아보다가..

컴퓨존에서 약 50여만원 정도 하는 가격이었던 시스코 SG220-26-K9-EU를 선택했던 것 같습니다..

 

스위칭 허브 스펙을 비교해 보아도 체감이 되지 않고.. 그냥 이정도 가격이면 좋은 스위칭 허브이겠거니..

시스코 브랜드 파워도 있을테고 회사 메인 스위칭 허브로 괜찮겠다.. 싶어서 구입을 했었는데..

설치 후 네트워크 전체가 원활해진 느낌이라.. 매우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메인 스위칭 허브를 교체한 뒤로.. 나머지 허브들도 차근차근 기가빗 허브로 교체계획이 있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되어 2번째로 교체하는 기가빗 스위칭 허브입니다..

 

 

 

 

 

 

 

 

 

 

간략하게 사진만 찍어놓고.. 설명 드릴 것도 없습니다.. 제가 아는바가 없으니.. ㅡ_ㅡ;;

 

 

다나와 최저가(http://prod.danawa.com/info/?pcode=2838762)로는 컴퓨존과 비슷하긴 합니다만..

이번에는 지인 찬스(?)로 인해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으흣..

 

그리고 처음 구입했을때도 특가라고 구입했는데, 지금은 특가도 아닌데 그때보다 더 저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