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아저씨의 따님분용 PC 입니다..

어렸을때부터 컴퓨터 조립해주었던 것 같은데.. 어느새 대학도 졸합하고 직딩이라네요.. ㅠ_ㅠ..

 

원래는, 10월경에 견적을 문의하셨습니다.. 어떤 용도로 구입을 하시는건지 물어보았는데..

따님분께서 꼭 인텔 I7 이여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컴퓨터 디자인 관련 학과를 졸업하셨다기에 관련된 일을 하시는가보다..

그래픽 작업을 염두해두고 메모리도 빠방하게, 그래픽카드도 1060 정도로 넣었더니 가격이 너무 올라가더군요..

 

가격도 비쌌지만, 곧 다음세대 8세대 커피레이크 출시를 앞두고 있었기에.. 조금 더 기다려 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게 1달이 흘러.. 11월이 되었고.. 다시 견적을 요청하셨습니다..

 

이번에는 8세대 인텔 커피레이크 제품이 출시는 되었 있었습니다만.. 출시 초기라 판매몰도 거의 없고 가격도 비쌌습니다..

8세대 I7으로 견적을 뽑으니 역시나 견적 금액이 꽤 올라가고, 7세대 I7 견적금액도 만만치는 않았습니다..

다만 8세대 I7은 7세대 I7에 비해 코어 및 쓰레드 수가 늘어난 장점이 있긴 하더군요..

 

 

견적 금액이 꽤나 비싸다 보니 구입하시는 분도 고민하게 되고, 저도 쉽게 추천하지 못하고..

그렇게 또 시간은 흘러 12월이 됩니다.. 

 

인텔 7세대 제품은 가격이 조금 떨어졌지만, 8세대 제품은 그대로.. 다만 다른 부품 가격이 조금 떨어져서..

전체견적이 10만원 정도 줄어들었고.. 더이상은 지체할 수 없다며 그대로 주문을 하셨습니다..

 

 

▲ 주무한 부품들을 모아놓고 한컷.. 몇가지 되지 않는 것 같은데 꽤 많은 돈이 소모되었습니다.. 

 

 

▲ 저도 처음보는 인텔 8세대 커피레이크 I7-8700K ..

CPU만 택배배송중 분실되어서.. 받는데 10일정도 소요되었습니다.. ㄷㄷㄷ

 

 

▲ 이번 시스템에서 절 가장 고생시킨 부품 2가지 입니다.. 

Intel Core i7-8700K .. 그리고 삼성 960 EVO M2.2280 250GB SSD

 

 

▲ 오랜만에 사용하는 ASRock 보드입니다.. ASRock Z370 Extreme4..

 

 

▲ 우선 별다르지 않게 CPU장착하고..

 

 

▲ M.2 2280 SSD도 처음 사용해봐서 한컷.. ^^

 

 

▲ 가조립 후 테스트~ 혹시 문제가 있으면 안되니까요!!

 

 

▲ 케이스 안에 모든 부품을 넣고 조립 완료!! 입니다..

 

 

제 생각으로는 필요이상의 고사양인 것 같긴 하지만 사용자가 원하니 어쩔 수 없었습니다..

중간에 라이젠도 추천드렸지만 꼭 I7 이여야 된다고 하셔서, 금액이 꽤나 올라갔네요..

 

그래도 앞으로 문제없이~ 오랫동안~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