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PC를 한대 조립해 드리고 몇일 뒤.. 나머지 부품을 여쭈어 보시더군요..
키보드 마우스야 항상 주문하던데로 주문을 하고.. 스피커는 멀 써볼까 하다가..
보통 일반적으론 BOS-4000 모델을 추천하는데 새로운 녀석이 보여서 주문해 보았습니다..
터치가 적용된 모델들은 A8과 A6 모두 사용해보았는데 A5도 사용해 보는군요.. ^^

처음 제품을 받았을때 생각보다 박스가 작더군요.. 좀 작을거라 예상하긴 했습니다만..


▲ 키보드랑 마우스랑 함께 왔더니 완충이 제대로 되지않아서 울퉁불퉁.. ^^



▲ 이벤트 기간인지 게임 캐시 아이템도 지급하고 있네요..
전 하지 않으니 패쓰~ ㅋㅋㅋ



▲ 박스안에 스피커 크기와 딱 맞는 완충제로 되어있더군요. 구성품과 함께.. ^^
스피커 외 리모콘, 설명서, 케이블이 모두 입니다.



▲ 막상 꺼내놓고 보니 아담한 사이즈의 우퍼와 위성스피커가 각개 포장 되어있었습니다. ^^



▲ 위성스피커는 5W 2개가 사용되었고, 페이즈 플러그형 드라이브 유닛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디자인은 큰 차이가 없는가 싶었는데 테두리가 투명아크릴로 좀 더 깔끔해진 듯 합니다..



▲ 위성스피커 하단부분 입니다. 바닥 하단부가 거의 완충제로 되어 있네요..



▲ 뒷면의 모습과 함께 찍었습니다. 혹시나 각도조절이 되나 눌러보았는데 안되네요.. ㅡ_ㅡ;



▲ 다음으로 우퍼의 모습입니다. A8이나 A6의 경우 우퍼의 크기가 상당히 컸는데..
상대적으로 A5의 우퍼는 아담한(?)사이즈 입니다.



▲ 포장을 벗겨내니 전면 모양은 기존과 비슷하지만 역시나 투명 아크릴 테두리가 있습니다.
우퍼의 경우 4인치 유닛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 후면에는 전원 On/Off 스위치 및 Input, Output 단자와 헤드폰 단자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헤드폰단자는 편의성을 위해 전면이나 측면에 위치하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



▲ 우퍼바닥 역시 고무같은 재질로 살짝 처리가 되어있더군요.



▲ 자 이제 제품을 한데 모아놓고.. ^^



▲ A5의 경우 우퍼사이즈가 좀 작아지면서 위성스피커와 사이즈를 맞춘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아담한 사이즈에 PC용으로는 딱 좋은 듯 합니다..



▲ 역시나 터치시리즈들은 모두 전면이 하이그로시~ 번쩍번쩍 사물이 다 비치네요..
제 차도 이렇게 광이 좀 났으면.. ㅡ_ㅡa;;



▲ 전원 On..!! 우퍼 테두리에서 빛이 납니다.. ㅋ 사진으로 남기기 위해 일부러 불을 끄고 밝게 찍은 사진이지만 실제로는 별로 티가 안나더라구용.. 아참.. 저 테두리 색상으로 우퍼동작 모드를 알려줍니다.
붉은색 - Volumn / 파란색 - Bass / 보라색 - Treble 순서입니다..



▲ 가지고 있는 PSP에 연결하여 잠시 소리를 들어보았습니다.. ^^;
같은 블랙색상이라 나름 괜찮길래용.. ㅡ_ㅡa;;


기존 BOS-A6나 BOS-A8 모델들에 비해 같은 컨셉(터치 그리고 디자인?)인 듯 하지만..
가장 뒤늦게 나온녀석으로 조금 더 완성도가 높아진 느낌이랄까요..
투명 아크릴 테두리로 인해 더 이뻐보이고.. 그 투명 아크릴을 이용해 설정값을 표시해주는 건 좋아졌습니다.. 가장 저렴한 녀석이지만 리모콘 기본 제공으로 매우 편리하기도 하구요..
또한 헤드셋 단자는 저에게 정말 유용한지라 매우 반가웠습니다..

PSP를 연결해서 잠시 들어보고.. PC에도 물려보고 했지만..
소리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홀에서 크게 틀어놓는데 적합하지는 않구요..
PC용으로 적당히 영화나 TV 보고 게임하는데 적합한 정도의 소리입니다.
특이한건 볼륨을 최고로 올렸지만 깨지지 않고 어느정도선(스피커가 찢어지는 소리가 나지 않는 정도의 한계??)에서 멈춰버리는 것 같은 느낌이더라구요. 그래서 소리가 크지 않다고 느꼈을 수도 있습니다.



▲ 2010년 11월 1일자 다나와 목록 입니다.
다른모델들은 제가 구입했을때보다 많이 저렴해 졌네요.. ㅜ_ㅜ;;


어쩌다보니 Bos-A8, A6, A5 터치 3가지 모델을 다 사용해보게 되었는데요.
이제 라인업이 잘 구성된 듯한 느낌인데.. 가격에 따라 그 차이가 있으니.. 본인에게 어울리는 스피커를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간도 넓고 큰 소리를 내고 좋은 소리를 듣고 싶으시다면 A8을..
음질이나 볼륨을 포기할 순 없고 가격적으로 큰 부담이 없다면 A6를..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적당한 PC용 스피커를 찾으시면 A5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역시 짧은시간 부랴부랴 사진찍고 소리듣고 하느라 정신은 없네욥..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