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로 구입한 ASUS P5KPL-AM 메인보드

PC 하드웨어 2010. 10. 4. 10:38 Posted by 대호이
 
ASUS P5KPL-AM iBORA
http://blog.danawa.com/prod/684045


어머니 가게 PC용으로 얼마전 중고 메인보드 조사를 한 후..
용산에 있는 업체에서 구입하게 된 녀석입니다..

아무런 연락도 없이.. 퇴근 후 용산에 도착하니 6시 50분경.. 바삐 일을 하고 계시더라구용..
다나와 중고장터 보고 왔다고.. 메인보드 말씀드리니 하나 척 꺼내시고..
CPU 핀 확인하라고 하시네용.. CPU핀에 문제생기면 A/S가 되지 않는다구용..
핀에 문제가 없다고 말씀드리니.. 곧장 CPU 장착 후 테스트를 해 주시는데 포스팅 화면만 봤습니다..

자체 A/S로 10일을 해 주시고.. 아직 유통사 A/S 기간이 남아있으니 자체 A/S 이후에는 유통사로 A/S 받으면 된다고 하시더군요..

여튼 구입 후.. 케이블 필요하냐고 물으시길래.. 주시면 좋죠..^^ 라고 했더니..
IDE 및 S-ATA 케이블까지 1개씩 챙겨주시더라구요.. ㅋ


▲ 간단히 포장도 해 주셔서 깔끔히 들고왔네요.. ㅎ



▲ 메인보드 전면의 모습..!!



▲ CPU소켓은 중요했는지.. 테이프로 보호를 해 두셨더라구용.. ㅋ



▲ SE모델인지 아닌지.. 잘 살펴봤네용.. SE모델의 경우 S-ATA도 적더라구요;;



▲ 다른건 다 괜찮았는데.. 리어패널쪽에 녹이 좀 있더라구요..
LPT 포트가 제일 심했는데.. 면봉으로 열심히 제거했습니다.. ㅜ_ㅜ;;



▲ 자.. 친구의 E2140 CPU를.. FSB 200 -> 266 은박신공 적용시켜주고..


두두두두두둥.. 켰는데.. 얼음.. -_-;; 잘 되는거 보고 왔는데 포스팅도 잘 안되고..
이건 뭥미.. -_-++



▲ 잘 켜졌다.. 싶으면 바이오스 나갔다고 복구한다고 하네용..
그래도 이때는.. 아! 역시 ASUS를 사기 잘 했어.. 생각이 들더군요.. ㅋㅋㅋ

여튼 열심히 바이오스 복구를 위해 USB, CD 등등 방법을 이용하던중..



▲ 곧 내장그래픽에도 문제 발생.. ㅜ_ㅜ;; 아우~ 짜증지수 급상승!


나중에 알고보니.. 역시나 은박신공이 문제였더군요..
은박제거 후.. 정상작동 하고.. 아무런 문제도 없고.. 괜히 또 용산다녀올 뻔 했습니다.. ㅜ_ㅜ;;

어머니가 쓰실거라 은박신공은 포기하고 그냥 드렸는데.. 앞으로 아무런 문제 없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