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형님의 PC 결국 새로구매로..^^

PC 하드웨어 2009. 8. 3. 11:39 Posted by 대호이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현재 상황에 대해서 설명을 해 드렸습니다..
제가 압박을 드린건지.. 새로 구매하기로 결정을 보셨습니다..

우선 기존시스템에서 팔 것은 팔고.. 새로 사자고 하셨죠..
CPU - Intel Pentium 4 630
Mainboard - 유니텍 i865G M7 GREEN (Biostar 865G Micro 775)
RAM - 삼성 DDR1 512Mb * 2EA
VGA - 9600XT
HDD - Seagate S-ATA 160G 슬림
ODD - 삼성 구형..
Power - 묻지마 300W -_-;

메인보드 및 파워 ODD는 상태가 안좋아 팔지도 못하고..
팔만한것이.. CPU와 RAM 빼고는 없더군요.. HDD는 다시 사용해야 하구요..

우선 필요한 부품들 견적을 뽑았습니다..


▲ 대충 25만원 정도의 금액.. 그리고 용산 매입처 가격 검색..
CPU와 메모리의 경우 5만원 가량을 받을 수 있어서 20만원 정도 생각하시라 했더니..
땡잡는 것 같다고 하시더군요.. -_-;;

토요일 용산에 가서 CPU 및 RAM을 업체에 매입시켰습니다..
CPU 쿨러가 정상이 아니라.. 미리 이리저리 전화해서 방문했죠..
54,000원에 모두 매입을 시키고..

부품을 주문했습니다.. CPU와 메모리의 경우 단품이라.. 역시나 가격차이가 좀 납니다;;
거의 평균가랑 비슷하네요.. 총 252,000원이 소요 되었고.. 차액이 198,000원이니..
20만원이 조금 안되네요..ㅋ



▲ 그리고.. 물건이 모두 도착했습니다.. ㅋ;
박스에 테이핑 하지 말고 포장해 달라고 했는데.. 그럭저럭 양호한 수준이네요..^^;



▲ 사용될 부품들을 한자리에 모아놓고..!!
그나저나.. 다운로드 쿠폰 무지하게 많이 주네요.. ㅡㅡ;



▲ 사용된 CPU는 레고르 240 입니다..
245랑 0.1G의 클럭차이.. 가격도 6천원정도 차이나더라구요.. ^^



▲ 메인보드는 ASRock A780GM-LE 입니다..
일전에 사용했던 경험도 있고.. 매우 좋았던 녀석인지라..^^;



▲ 파워는 FSP 파워를 사용했습니다.. 스파클에서 수입을 하는 듯 합니다만??
찾느라 좀 고생했지만.. 그래도 믿을만한 FSP 이니까요..ㅋ



▲ ODD는 삼성 SH-S223Q 입니다..
삼성과 LG가 같은가격일때 삼성은 박스정품을 살 수 있으니 요즘엔 삼성을 주로 사네요..
언제 필요하실지는 모르지만.. 가끔 필요하니까요..ㅋ



▲ 조립하면서.. CPU는 0928 GPBW 코드네요.. 조금은 생소한..^^



▲ 역시나.. 매우 빈약해 보이는 CPU 쿨러입니다.. 제일 불만족이예요..ㅠㅠ
Smart FAN 설정 후.. 50도로 해놨는데.. 선선하면 40도 이하라 괜찮을 듯 합니다..



▲ 메모리는 삼성 DDR2 1G 2개 입니다.. 09년 18주차네요..



▲ 조립 완료샷.. 생각해보니 후면에 APACHI 90mm 쿨러를 청구 안했네요.. -_-;
예전에 폭스콘 케이스에 있을때 무척이나 저소음이길래 넣었습니다.. 으흐..

세팅 다 하고나니.. 예상외로 지렁이 시간이 제법 기네요..
초기 부팅이 느리다고.. 느리다고 하시면 큰일인데.. 흠..

잠시 사용해보니.. 매우 빠릿빠릿 한 체감.. 레고르 상당히 괜찮더군요..
넉넉히 한 3년만 잘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