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득템한 부품들..^^

PC 하드웨어 2009. 1. 2. 00:37 Posted by 대호이
 
오랜만에 회사에서 부품들을 득템했습니다..^^

직원이 사무용으로 쓰겠다고.. 얻어온 PC가 있었는데.. 상태가 엄청.. 부실했던 지라..
이리저리 정비해서 사무용으로 한대 만들어 주고.. 나머지 부품들은 가지고 왔죠..

컴퓨터를 연결하자마자.. 화면이 떨더군요.. ㅡ_ㅡ; 곧장 그래픽카드 교체..;;
하드디스크가 2개(80G/60G) 달려있길래.. 60G를 뺏습니다.. 사무용으로 2개씩 쓸 필요가 없으니까요..^^

잘 설치하고 보니.. 메모리가 512Mb + 256Mb + 256Mb 조합인데.. 3개를 다 조합시 인시 불가.. 혹은 512Mb로 동작..
결국 256Mb 1개를 빼내고.. 768Mb로 만들어 버렸습니다..ㅋㅋ

나머지 부품들은 그대로~ 가져다 드렸는데.. 그냥 저 쓰라고 주시네요.. 쓸데도 없다고.. ㅡ_ㅡ;; ㅋ
우선 잘 가지고 있다가.. 살짝 청소해서 가져왔습니다..
PC가 얼마나 오래된 것인지.. 먼지도 잘 안털리고.. -_-; 잘 닦이지도 않네요..;;


▲ 회사에서 완충제 구해서.. 잘 포장해서 가져왔습니다..
보통 먼지는 회사에서 다 제거하고.. 걸레로 살짝 닦아서 가져오곤 하죠..ㅎ



▲ 우선 메모리~ 삼성 DDR PC2700 256Mb 입니다.. PC2100 256Mb 사용하던것이랑 체인지~ㅋㅋ



▲ 하드디스크는 히다치(HITACHI) 60G 입니다.. IBM 시절부터 용량이 조금 커서 좋은데요..
61.4G.. 다행히 7200rpm.. ^^ 사용하기 좋을련지..^^;;



▲ 의문의 그래픽카드.. -_-; 써멀은 제거할 수 없었고..(회사에는 자재가 없어요..ㅋ)
코어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쿨러는 제거해서 가져왔습니다..



▲ R96T ?? 9600 일까요~?? 128Mb 라니.. 으흠..
양면으로 메모리가 BGA 타입으로 8개 장착되어 있으니.. 스펙은 좋을듯 싶습니다만~?



▲ 가져온 쿨러.. 물로도 잘 제거가 안되더군요.. =_=;;



▲ 코어 청소를 하고 보니.. 9550 입니다.. 으흣..
코어 귀퉁이들이 많이 갈렸네요..ㅠㅠ; 이래서 떨렸나..ㅠㅠ;



▲ 쿨러 청소후.. 라이타기름.. 그래도 안되서.. 아세톤까지 사용해서.. 투명을 만들었습니다..ㅋ
분해해서 내부청소도 좀 하고.. 그리스칠도 좀 해주구욤..^^;

그래픽카드는 여전히 떨리고.. 하드디스크는.. 배드는 없지만.. 엑세스타임이 좀 느린편이네요..
이리저리 다 계륵인듯~?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