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보니.. Express Gate에 대해 따로 페이지를 만들정도가 되어버렸네요..
사진을 찍어놓고 보니.. 자료가 제법 많더군요.. 흑.. ㅠ_ㅠ;


우선 ASUS의 Express Gate에 대한 설명입니다.
Link : http://event.asus.com/mb/expressgate/index.htm
플래쉬를 통해 빠른 이해가 되도록 설명을 해 두었습니다..^^;

ASUS에서는 2007년 10월 10일 P5E3 Deluxe/WiFi-AP@n 메인보드에서 처음 Express Gate를 선보인 것
같습니다. 5초만에 부팅이 되고 인터넷을 접속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이죠..
(ASUS 홈페이지에서 찾은 제일 첫번째 자료입니다만..;;)

이제, Express Gate는 어떤 녀석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Express Gate를 설치하고 나면, 포스팅 되기전 화면이 바뀌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냥 기다리면, 설정된데로 10초 후 포스팅 화면으로 넘어가 버리더군요..^^

Enter OS를 누르고 Express Gate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Express Gate 실행중.. 입니다. 기사에서는 5초 / 8초등 매우 빠른 시간이라고 하였지만..
저는 제법 시간이 걸리더군요.. -_-;

나중에 알게되었지만 Express Gate를 위한 별도의 빠른 보조기억장치(SSD)가 내장된 메인보드일 경우
상당히 빠르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M3A78-Pro는 사용중인 HDD의 설치하는 방식이기에 아무래도 느리겠죠..





처음에는 이렇게 사용자 설정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날자 밑 자판 설정을 간단히 합니다..^^



그리고선 부팅이 완료된 모습.. 하단의 패널을 통해 여러가지를 지원합니다.


#1 Internet





간략히 사이트 몇곳을 둘러보았습니다. 특별히 ActiveX를 사용하진 않지만 기본적으로 Flash 정도를
사용하는데 모두 무리없이 잘 보여지는군요.
(ActiveX를 사용하는 사이트들의 경우 사정없이 오류를 나타냅니다..ㅠ)


#2 Photo Maneger

간단히, 사진을 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조..^^;


#3 Messenger


이것저것 뛰우다 보니.. 창이 겹쳤네요.. -_-; Messenger 메뉴를 실행시키고..
뒤에가 Photo Maneger 창 입니다.. 이미지 뷰어죠..^^

지원하는 메신져는 MSN, Skype, Google Talk, QQ, and Yahoo! Messenger 입니다..
여기에 네이트온이 들어가면 딱! 인데 안타깝습니다..^^


#4 Skype


Skype는 일종의 인터넷전화 입니다. 국내에서는 인터넷전화 서비스업체가 여러곳이고, 별정통신등으로 유저가
많지 않습니다만.. 가격이 저렴한 측면이 있기도 합니다.. PDA폰을 사용하시는분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지 모르겠네요..^^

#5 구성패널


Express Gate관련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 입니다.


Express Gate를 실행시키고.. 인터넷이 잘 되나.. 확인을 하는 순간..
리눅스 인터페이스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브라우저에서도 한글변환이 한/영키가 아닌..
Ctrl + Space를 통해야 하고.. Windows에 익숙하신 분들은 불편하실 수도 있는 부분이죠..

다만.. Express Gate를 보드에 내장된 SSD에 설치하고, HDD를 가동하지 않는다면..
HDD가 소모하는 전력을 줄일 수 있을 것이고 또한 간단한 인터넷등은 모두 할 수 있으니
잘 사용만 한다면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 아닌가 합니다..

또한 HDD 디스크 어느부분에 설치되는지 궁금했습니다만..
특별히 기존의 파티션을 건드리거나 하지는 않더군요..^^



이것저것.. 알수없는 파일들만.. ㅡ_ㅡ;;




이제.. 길고 긴 필드테스트를 마무리 지으려 합니다..
사실, 지금도 안 보여드린 자료가 제 하드디스크 어느 한쪽에 쌓여있을 것 입니다만..
약속했던 시간도 늦어졌고, 또한 분량이 너무 늘어나면 읽으시는분들도 너무 지루하시지 않을까요..?

여러가지 벤치마킹을 통해, CPU 및 메인보드의 성능을 알아보았고..
또한 추가적인 자료도 많이 보여드렸습니다.

지금까지 리뷰를 읽어주신분들께 너무너무 감사드리지만 몇가지 더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벤치마킹 결과는 테스트시스템이 비교시스템에 비해 낮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테스트 시스템의 경우 2.2GHz이며 비교시스템은 2.4GHz의 낮은 클럭이였습니다.
특정 벤치의 경우 이미 비교시스템의 강세가 예상되었던 부분들이었구요..

하지만, 실제 제가 느끼는 체감은.. 큰 차이가 없다였습니다..
비교시스템의 경우 2.4G @ 3.0G로 오버클러킹해서 사용한지 시간이 제법 흘렀고..
테스트를 위해 정규클럭인 2.4G로 테스트를 진행했음에도 기존과의 차이를 못 느끼더군요..

AMD 시스템을 사용할땐 거의 2.6G 정도는 오버클러킹을 하고 사용을 했습니다만..
2.6G 정도가 되면.. 체감속도도 만족스럽고 온도나 전력소모도 낮은편이였기 때문이죠..

Phenom 9550의 정규클럭인 2.2G로도 상당히 좋은 성능을 보여주더군요..
1년만에 쓰는 AMD 시스템이지만 그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실 인텔시스템으로 넘어간 것은 IDE 성능과 인코딩 능력때문이였지만,
제가 직접 테스트를 해보니.. 이제는 거의 차이가 없네요.. -_-;


금일 다나와를 통해 알아본 가격 입니다..
Q6600 과 9550의 가격차이만 58,000원 입니다..

ASUS에서 Intel 고급형 메인보드를 선택한다고 하면 CPU와 메인보드의 가격만..
대략 10만원 정도의 금액이 차이가 나게 되는군요..
10만원이면 왠만한 그래픽카드를 구입할 수 있는 금액이 됩니다..^^
물론, 선택은 사용자의 몫이지만요..

AMD Phenom 9550 + ASUS M3A78-Pro 의 장점으로는역시나 저렴한 가격 및 가격대 성능비가 우수한점과
메인보드의 경우 고급 콘덴서 사용해 내구성을 증가시켰고, 내장그래픽을 통한 DVI 및 HDMI 지원,
ATX 사이즈로 인한 주변기기 확장성등이 좋은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는, 1G 4개의 메모리를 사용하면서 비교시스템의 경우 포스팅 불가등의 현상을 자주 겪는데..
M3A78-Pro의 경우 그런 경우가 없어서 너무 좋더군요.. -_-;

이로써 길고 긴.. AMD Phenom 9550 및 ASUS M3A78-Pro의 필드테스트를 마치려 합니다.
읽어주신 것 감사드리고.. 부족한 점이나 잘못된 점.. 궁금하신점은..
daehoi@nate.com 으로 메일 주시면, 피드백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