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ntro

어느덧 자전거를 타기에는 많이 쌀쌀한 날씨가 되어버렸습니다..
올 가을 자전거를 탈때 및 평상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한 아이템인데 이제서야 사용기를 작성해 봅니다.. ㅋ

좋은 자전거를 타는것도 아니고.. 야밤에 운동용으로 2시간가량을 혼자 슬슬 타다보니..
혼자서는 심심하다는 생각이 들어.. 언제부턴가 핸드폰으로 음악을 틀고 타시 시작했습니다..

따로 휴대폰 거치대는 장착하지 않고 상의를 주머니가 있는 티셔츠를 입고 주머니 안에 넣어놓았는데요..
휴대폰 스피커가 뒷면에 있다보니.. 거치를 시키면 소리가 잘 들리지 않고.. 그렇다고 반대로 놓기에도 그렇고..
이어폰을 끼면 뒷 차량들 소리를 들을 수 없고.. 그런 이유들로 인해 티셔츠 주머니에 넣고 음악을 듣게 되었습니다..

보통 자전거도로에 진입 전에 트래킹 어플을 실행시키고.. 음악을 켜고.. 주머니에 넣고.. 그러면 되었거든요..

그러다가 지인이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입한 것을 보고.. 자전거용으로 사용할 블루투스 스피커를 알아보다가..
스피커 기능 뿐만 아니라 더 많은 기능이 있는 BiKIN을 알게 되었습니다..
스피커 + 라이트 + 핸즈프리 + 보조배터리 역활까지 기능들이 많더라구요.. +ㅁ+

지인이 구입한 블루투스 스피커가 특가로 7만원대였는데.. 지금은 BiKIN 제품보다도 비싸네요.. ㄷㄷ..
여튼 그때만 하더래도 조금 더 비싸지만 BiKIN 제품의 많은 기능에 끌려 덜컥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진 먼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2. Photo

▲ 제품 박스의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작은 사이즈 크기에 투명 비닐 포장이더군요..
제품의 모습을 외부에서 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 후면의 모습입니다.. 제품의 기능 및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천천히 읽어보기는 했는데.. 차라리 주요기능을 팍팍! 홍보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하더군요..ㅋ


▲ 박스를 개봉 후 구성품의 모습입니다..
좌측부터 USB 충전케이블 / 스피커 본체 / 플래쉬 모듈 / USB 충전 커넥터 / 썬바이져 거치대 / 자전거 거치대 / 메뉴얼 순 입니다.
메뉴얼을 먼저 읽어보게 되는데.. 기능들을 간단하게 설명해 놓았더군요..


▲ 이제 스피커 본체 입니다. 막대기 같은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양쪽으로 1.5W 스피커가 달려있으며, 가운데는 4개의 버튼으로 기기를 컨트롤하게 됩니다.


▲ 제품 전면의 4개 버튼은 전원 및 전화 / - / + / 플래쉬 모양으로 쉽게 알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진상 우측 위에 작동 LED와 마이크가 있습니다..


▲ 한쪽으로 자꾸 굴러가서.. 차량용 썬바이져 거치대에 올려놓고 후면을 찍었습니다.


▲ 제품 뒷면에는 KC 인증 마크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KC인증은 필수죠.. ^^



▲ 그리고 제품 옆면으로 저렇게 분리된다고 각인이 되어있는 부분이 있는데..
그쪽 스피커가 분리가 되는 형태 입니다..


▲ 분리하고 보니 내부에는 일반적으로 보이는 USB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USB 포트를 이용해서 충전도 하고 플래쉬도 연결하게 되니 각인이 있는 부분을 잘 보시고 분리하세요~


▲ 그리고 스피커의 모습입니다. 한쪽은 분리가 안 되니까요..
동글동글~ 귀엽게 생겼습니다.. ㅋ


▲ 그리고 거치대 2종 입니다.
좌측은 차량의 썬바이져에 거치할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우측은 자전거에 거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나 자전거 거치대가 마음에 들었는데 내부에 2개의 고무가 들어있어 제품의 스크래치 가능성도 낮추고,
더더욱 견고하게 고정이 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3. 제품스펙

BiKIN 스펙
블루투스 Bluetooth V2.1 + EDR
무선 주파수대역
수신 범위
지원 프로파일 A2DP(Advanced Audio Distribution Profile) : 무선 오디오 전송 기능
AVRCP(Audio Video Remote Control Profile) : 무선 원격 제어 기능
HFP(Hands Free Profile) : 핸즈프리 기능
HSP(Headset Profile) : 헤드셋 기능
대기 시간 200일
통화 시간 40시간
음악 재생 시간 10시간이상
플래쉬 사용 시간 6시간
완충 시간 약 4시간
오디오 1.5W / 4옴 / 200Hz ~ 20KHz
충전기 입력전압 : DC 5V, 입력전류 : 1000mA
출력전압 : DC 5V, 출력전류 : 500mA
배터리 용량 3.7V / 2200mAh
크기 36mm x 156mm (가로 x 세로)
무게 78g



4. 페어링

페어링은 블루투스 장치끼리 서로 연결한다~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장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페어링을 해 주어야만 하구요..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그리고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서도 블루투스를 지원한다면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 저는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LG 옵티머스G)와 페어링을 시도합니다.
먼저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켜 주시고, BiKIN도 전원을 키도록 합니다.

BiKIN을 페어링 모드로 설정해 주신 후, 스마트폰 블루투스 항목에서 기기검색을 합니다.


▲ 그러면 위와같이 [BiKIN_Spe]라는 장치가 검색됩니다.
그냥 클릭만 해 주시면, 특별히 비밀번호도 없이 연결이 되더군요. -_-..


▲ 페어링을 통해 이렇게 한번 등록을 시켜 놓으면,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 설정을 보니 휴대폰 오디오 및 미디어 오디오 2가지가 나오는데요..
휴대폰 오디오는 통화용, 미디어 오디오는 출력용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차량에서 사용할때는 미디어 오디오를 끄시면 전화시에만 동작하기때문에 편리합니다. ^^



5. 실제 동작모습

▲ 음악을 재생할때의 모습이구요.. 푸른색 LED가 점등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볼륨이 조금 적은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제 스마트폰 볼륨이 매우 적게 되어있더라구요.. -_-..


▲ 그리고 충전중의 모습입니다.. 붉은색 LED가 점등되어 표시됩니다..


▲ 라이트를 켰을때의 모습입니다.. 녹색 LED가 점등되고, LED가 1발 있는 것 같은데.. 생각보다 무지 밝습니다..
자전거 타다가 라이트에 배터리 없는 경우가 간혹 생기곤 했었는데.. 그럴때마다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



6. Fin

마지막으로 CM BiKIN의 기능들을 다시 정리해 보겠습니다..

- 블루투스 스피커 + 컨트롤러
- 블루투스 핸즈프리
- 플래쉬 라이트
- 핸드폰용 보조배터리

기능도 다양하지만.. 사실 가지고 노는 재미가 좀 있더라구요.. ㅋ

자전거를 탈 때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악을 듣다가.. 라이트가 없으면 라이트로 바꾸어 장착해서..
라이트 + 스피커로 한꺼번에 동작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스피커로 음악을 듣다가 핸즈프리 기능을 동작 시킬수도 있습니다..

스피커로 사용시 볼륨조절 및 곡 넘기기 등의 기능 뿐만아니라
핸즈프리로 동작시 통화 중 다른 전화 받기 및 거부하기 기능도 제공합니다..
연결 해제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Off 되는 등 조그마한 기능들을 참 잘 해놓았더군요..

다만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스펙상 1.5W라.. 최대볼륨이 조금 작았고..
처음 전원을 On시 잡음이 좀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상하게도 분리되는 스피커쪽의 노이즈가 더 컷습니다..

몇가지 부족한 모습들이 있긴 하지만, 사용하다보니 상당히 재미있고 또 유용한 기기라는 생각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만 구입할 가격으로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 BiKIN 을 이용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