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작업한 회사 선배의 카니발2 차량입니다..

TV에서 카울그릴 및 본넷 방음하는 걸 보시고는.. 이걸 하시면 차량이 매우 조용해질 것이라고 생각하셨습니다..
그래서 재료를 구입하시고는 같이 작업하자고 하시더라구요..ㅋ

나중에야 알게 된 사실인데.. 몇가지 더 작업이 있더군요..
- 카울그릴 및 본넷 방음
- 와이퍼 암 도색
- 맥동음댐퍼 부착
요렇게 생각을 하고 계셨던 것 같은데..

자재를 보니.. 방음지는 흡음재를 조금 구입하셨고.. 도색용 락카.. 맥동음댐퍼 1개.. 를 준비하셨더라구요.. ㄷㄷㄷ..

여튼.. 원하시는대로 작업 시작! 입니다..

먼저 와이퍼 암을 분리해야 됩니다.. (여기서 14mm 복스가 필요했던것으로..)
운전석쪽은 공간이 작아서.. 제가 가진 공구로는 힘들더군요.. 작고 얇은 녀석이 필요합니다..
여차저차 분리해내고.. 카울그릴은 플라스틱 와셔 4개만 풀어내신 후 힘으로 드드득~

그러면 바로 카울그릴 안쪽이 보이는데.. 붙일 수 있는 부분은 모두 붙였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나머지로 본넷에 붙여야 되는데.. 조금밖에 남지 않아서.. 옴폭 들어간 부분들 위주로 붙여주었네요..

그리고 맥동음댐퍼.. 정말 딱 1개를 구입해 오셨습니다.. -_-.. 엔진근처에 붙여 드렸구요.. ㅋ

와이퍼 암은 오래되서 도색이 벗겨진걸.. 차량용 락카로 칠하시는데.. 내일 차를 쓰셔야 된답니다.. ㄷㄷㄷ
그래서 제가 어차피 부품비 1만원정도밖에 안 할테니.. 신품을 구입하라고 했더니..
칠했던 락카를 다시 닦아내셨습니다.. ㅋㅋ

그리고 다시 장착! 작업 끝.. ㅋ

▲ 작업 후 재조립 하시는 선배의 모습~! ㅋ

와이퍼암이 제 공구로는 풀고 조이기 힘들었는데.. 그래도 대충 조여놨거든요..
근데 나중에 보니.. 운전석과 보조석 와이퍼 암이 바뀌셨다고 하더군요.. ㄷㄷㄷ..

그래서 정비소 가서 해결하셨답니다.. 그곳에는 낮은 공구가 있어서 쉽게 해결하셨다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