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 사진들 입니다. 블로그 비공개글 뒤지다보니, 사진만 우선 등록하고 나중에 글을 작성하려 했는데..
어느새 잊어먹고 있었나 봅니다.. :(

DB 모델이니 역시나 기업용 입니다. 일반용 모델은 어느정도 급인지.. 찾기가 어렵네요.. -_-..
거기에 SMBI60 모델은 바로 이전 모델인 SMBI50과 내부적으로 상당히 많이 달라졌습니다..

저가형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기존 펜티엄(울프데일)에서 셀러론(샌디브릿지)로 교체되었고..
그러다보니 메인보드도 G41 -> H61로 같이 변화된 녀석이더군요.


▲ 하지만 케이스 디자인은 동일합니다! 블랙색상에 광택재질이라 제 실루엣이.. ㅋㅋ



▲ 측면의 모습입니다. 비슷하죠잉~



▲ 그리고 후면 입니다. H61 메인보드로 교체되었으니.. 드디어 내장 DVI 포트가 생겼습니다.
물론 nVidia 7100 칩셋을 사용한 A70이나 A75 모델도 DVI가 있긴 했었습니다만.. ^^;;



▲ 제조가 2011년 7월이니.. 2011년 8월경에 받았을테고.. 그때쯔음 찍은 사진이겠네요.. -_-..



▲ OS는 Windows 7 Home Prem K OA 입니다.



▲ 전면 확장포트 부분.. 카드리더기에 USB와 오디오단자가 합쳐져 있습니다.
이전 모델은 USB와 오디오단자가 아래쪽에 따로 있었죠..



▲ 그리고 바닥부분 입니다. 고무발이 4개 입니다. 요것도 살짝 달라진 부분입니다.. ^^;



▲ 내부 오픈!!



▲ 사용된 메인보드는.. 삼성 H61S1 모델입니다..
차후 이야기지만.. H61S1 보드를 사용하다가 H61S2 모델로 교체가 됩니다.. 긍데.. H61S2 모델은 시리얼포트가 없습니다..
저희는 시리얼포트가 필수이기에.. H61S2 모델들은 다 내부용으로 돌린 기억이 있네요.. ㅜ_ㅜ..



▲ 메인보드 전원부 이빈다. 얼핏보기엔 4 Phase 같군요..!



▲ 그리고 하드디스크 부분.. 여기는 좋게 변화했더군요.. 하드디스크와 가이드 사이에 고무가 있어서..
아무래도 진동이나 소음부분에서는 조금 유리할 것 같습니다..



▲ 그러다보니.. 장착할때 특이한 나사를 사용해야 되더군요. 전용나사가 없으면 좀 애매할 것 같습니다..



▲ 하드디스크는 삼성 HD502HJ 모델입니다. 벤치마크 돌렸던 자료가 어디 있을텐데.. -_-..



▲ 그리고 가끔 궁금해 하시는 분이 계셔서.. 삼성 H61S1 메인보드에는 S-ATA 단자가 4개 있습니다..


그리고 벤치마크를 돌리긴 돌렸는데.. -_-..


▲ CPU-Z 로 우선 기본 시스템 사양을 살펴봅니다..
인텔 G620 프로세서(2.6Ghz)가 사용되었고, 삼성 H61 메인보드, 그리고 DDR3 2G 메모리가 싱글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 AIDA64로 벤치마킹~ 싱글채널이다보니 조금 떨어지는구요.. ㅋ


Futuremark Benchmark
PCmark 05 PCmark Vantage 3DMark 06 3DMark Vantage
6003 4693 2341 P 867
▲ 이것저것 벤치마킹 해 놓기는 했으나.. 써먹을만한 자료는 없네요.. :(
내장그래픽 사용이라 그래픽쪽은 안습입니다~ ㅋ


삼성컴퓨터 모델로는 최저가 모델중에 하나일텐데요.. 사무용으로 쓰기에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