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F1A75-V PRO DriverCD + Program

사용기&리뷰 2011. 7. 10. 02:05 Posted by 대호이
 


▲ 기본제공된 번들CD를 넣으니 처음 나타는 화면입니다.
Specials 탭이 따로 있고 Norton Internet Security 2011을 설치하라고 나오네요.
저는 사용을 안하는지라.... 차라리 알약이 편하다능..^^;;



▲ 첫번째 탭인 Drivers 탭 입니다.
메인보드 장치들에 대한 드라이버를 제공 합니다.



▲ 두번째 Utilities 탭 입니다.
장치관련 유틸리티 및 ASUS AI Suite II 등이 있네요..



▲ 3번째 Make Disk 탭에서는 AHCI/RAID 드라이버 디스크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 4번째 Manual탭은 각종 메뉴얼이 담겨 있습니다.



▲ 5번째 Contact 탭은 회사 전화번호 및 이메일이 적혀있습니다.


간략한 팁. 드라이버 탭에서 하나하나 선택해서 설치를 하셔도 됩니다만..
ASUS InstAll 선택하시면 한방에 편하게 설치가 됩니다..


▲ 먼저 InstAll을 실행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오는데.. 드라이버를 선택하실분은 3번째 항목을 선택하시면 되구요..
전 테스트삼아 1번을 누르고 확인을 눌러보았습니다.



▲ 실행된 ASUS InstAll 화면입니다.
저는 미리 드라이버를 모두 설치해 놓았기에.. 상태가 업데이트됨으로 나오네요. ^^;
설치된 버전에 이용 가능한 버전까지 나오고 특정항목만 선택해서 설치하실 수 있으므로 매우 편리합니다!!


다음으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ASUS AI Suite II를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이버CD 2번째 탭 맨 마지막에 있어요.. ^^;


▲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간단히 "Next"를 눌러줍니다.



▲ 위의 InstAll과 비슷한 형식으로 유틸리티명과 상태 그리고 버전등이 표시되는데 모두 선택해서 설치했습니다.



▲ Ai Charger+ 부터 TurboV EVO까지 많은 프로그램들이 들어가 있네요.. ㄷㄷㄷ;



▲ 설치가 완료된 후.. 재부팅을 해 주시면 완료!! 입니다.


이제 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 ASUS AI Suite II를 실행시키면 제일 굵은 바가 표시되고 거기에서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뉴가 많아서 작업을 조금 해 보았습니다.. ^^


1. TurboV EVO

▲ 오버클러킹 유틸리티인 TurboV EVO 입니다. EVO 칩과 동일한 역할은 하는 TPU 칩을 통해 지원을 하며,
CPU 및 RAM 부분 전압, 클럭 조절이 가능합니다.



▲ 또한 위와같이 Auto Tuning 으로 인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시스템을 오버클러킹 해 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2. DIGI+ VRM

▲ 처음 보는 프로그램이라 많이 신기했습니다. 디지털전원부라 이런프로그램이 들어갔나 생각이 들기도..^^;
전원부에 관련된 설정이 몇가지 있고 효율과 성능 사이에서 탭이 왔다갔다 합니다. ^^



▲ 익스트림으로 갔다가.. 염통이 쫄깃해짐을 느끼며 Auto로 복귀했습니다. ㅠ_ㅠ


3. EPU

▲ 전력관리 칩셋인 EPU를 관리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3가지 설정을 통해 효율적인 전력관리를? 오잉~?


4. FAN Xpert

▲ 팬 속도 설정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온도에 따라 팬 사용량을 %로 그리니 매우 쉽게 설정가능합니다.



▲ 또한 Setting에 몇가지 설정값이 있어 적용해주니 컴퓨터가 갑자기 엄청 조용해지더라구요. ㅋ


5. Probe II

▲ 전압/온도/기타 모니터링 프로그램 입니다. 위의 탭들을을 선택하셔서 하나하나 보시면 되구요.


6. Sensor Recorder

▲ 전압/온도 등 기록을 해 주는 프로그램이더라구요. ^^; 가만히 켜 두고 있으면 그래프가 만들어 집니다~


7. Ai Charger+

▲ 이녀석이 무엇일까~? 저도 매우 궁금했었는데..
iPhone, iPod, iPad(다 애플제품이군요;;)제품을 연결시 더 빠른 충전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3번째 탭인 Monitor 부분입니다.


▲ 우측이 Sensor 부분 / 좌측이 CPU 부분으로 각각 모니터링을 해 주는 도구입니다.


4번째 탭인 Update 입니다. 먼저 ASUS Update로 BIOS를 업데이트 해주는 유틸리티 입니다.


▲ 먼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같이 4개의 항목이 나옵니다
인터넷에서 BIOS 업데이트 / 인터넷에서 BIOS 다운로드 / 파일에서 BIOS 업데이트 / BIOS를 파일로 저장
일반적으로는 인터넷에서 BIOS 업데이트만 알고 있으시면 언제나 최신 BIOS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다음으로는 BIOS를 내려받을 Server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운그레이드 허용 / 현재 BIOS를 자동 백업 정도의 추가 메뉴가 있습니다.



▲ 이제 서버에 접속해서 최신 BIOS를 검색합니다.



▲ 현재는 메인보드가 출시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제공되는 BIOS가 없습니다만..
리스트가 나오면 BIOS를 선택하시고 다음다음~ 만 눌러주시면 손쉽게 업데이트 하실 수 있습니다. ^^



▲ 또한 Update에 MyLogo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처음 부트로고를 바꿔주는 기능으로 무지 신기하더군요. ^^
BIOS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 혹은 지금 BIOS에 이미지만 바꾸는지 선택이 있습니다.



▲ 사진파일을 선택하고 나면 로고를 바꿔주는 기능~ 나만의 컴퓨터가 되는건가요~? ㅋ;


다음으로 System Information 탭입니다. MB/CPU/SPD 3가지 항목이 있네요.


▲ 먼저 MB는 메인보드 정보를 간략히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 CPU탭에서는 CPU 정보가 간략히 나오구요.



▲ SPD탭에서는 RAM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지막 Settings 탭 입니다.


▲ 사용하는 프로그램 및 센서를 선택하실 수 있고, Bar 부분에서는 AI Suite II를 접었다 펼쳤다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SUS AI Suite II 안에 많은 프로그램들을 통합하면서 중복되는 기능들도 많지만,
사용자 입맛에 따라 모니터링 도구를 밖으로 빼서 사용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메인보드 관련 유용한 유틸리티들이 많이 들어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