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좋은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합시다..


몇년전 동생에게 PC를 조립해서 내려준 적이 있었습니다.. 따로 글을 적어두지 않았네요..;;
여튼 지방인지라.. 컴퓨터가 잘 안되다고.. (아마도 Windows가 잘못되지 않았을까 합니다만..)
동네 컴퓨터 수리점을 갔는데.. 파워서플라이와 하드디스크를 교체하고 제법 돈을 받으셨더군요..!


PC값이 35만원정도였는데.. 구입한지 얼마 안되어서 수리비로 15만원??!! 정도를 쓰신 듯 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많은 돈을 받으면서 부품은 아주 쓰레기를 넣어주셨더군요.. -_-..


뒤에는 제가 수리를 한다고.. 택배로 본체를 받아 수리 후 다시 택배로 보내드리고..
그렇게 작업을 했는데..


일전에 CD-ROM이 고장난 것 같았지만.. "1년만 더 버텨라.." 하고 기도를 했는데.. ㅋㅋ
이번에 잘 안된다고 해서 봤더니 정말 가관입니다.. ㅜ_ㅜ;;


정확히는 파워서플라이 문제였습니다..
팬이 돌지 않아.. 내부가 다 탔고.. 그래서 CD-ROM도 잘 되지 않았던거였죠..


이미 외관상으로도 못 쓰겠다 싶어서.. 분해해보고 폐기처분했습니다만..
수리해주실때 인건비 드리는거야 괜찮지만 제발 그에 합당한 좋은 부품좀 사용해 주세요.. ㅠ_ㅠ;;


▲ 분해되어 폐기처분한 파워서플라이 입니다.. 어떤 녀석인지 찾아보니 아직 자료가 있네요..

1-POINT PLUS MICRO 250HM
http://blog.danawa.com/prod/554854



▲ 외부에서 보았을때도 이미 탄 흔적이 보이더군요.. ㄷㄷ;



▲ 열어보니.. 배불뚝이 컨덴서들.. 탄 냄새도 엄청 나는데..
어떻게 동작은 했을까.. 의구심이 들 정도더라구요..



▲ 하단 비닐에도 그을임이 뭍어있고.. ㄷㄷㄷ; 기판하단 상태도 매우 안좋더군요..



▲ 대용량 컨덴서들도 배가 올라왔는데.. -_-..



▲ 뚜껑이 터져있더라구용.. 껍데기만 덧 씌운 나쁜 컨덴서가 아닐까 의심이.. -_-..


파워서플라이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들은 정말 다양합니다..
이녀석의 경우 동작은 했지만.. CD-ROM을 장치인식은 하지만 CD, DVD등 아무것도 읽지 못했었습니다..

얼마전 회사 PC 1대는 메모리 비프음이 계속 나서.. 메모리가 문제겠거니 했는데..
파워서플라이가 문제였지요.. -_-..

속도 빠른것만 찾지 마시고.. 안정적인 시스템을 생각하신다면 파워서플라이부터 좋은녀석으로 교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