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KB GS 칼텍스 스마트 세이브 카드를 발급받아 무료교환 한번 이용하고..
올해에는 차량 교체 후.. 합성유를 넣었기에 사용을 해야하는데..... 하고 있었습니다..

11월부터 지인들에게 엔진오일 교환할 사람 없냐고 다 물었는데.. 다들 얼마 안 되었다고 거절아닌 거절을.. -_-;;
그냥 보내기엔 아깝고.. 교체할 사람은 없고.. 그러다가 그냥 해버릴까..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3000km 주행 후 수 유로xt 5W40으로 교체를 하였는데..교체한 순간부터 차량 진동을 느끼고 있었고..
그러한 이유로 12통이나 구입 후 4통밖에 사용안했지만 다음엔 Kixx PAO를 넣어보고 싶었습니다..

아버지께서 여주로 놀러가신다기에.. 혹시나 싶어서.. 엔진오일을 찍어보았더니.. L자 밑에 찍히고..
무료로 교환하며 타이어 공기압도 채우고 하려는 요령으로 토요일 오전 롯데마트 금천점 안에 있는 오토오아시스를 방문 했습니다..

차량을 대고.. 무료로 엔진오일 교환하러 왔다고 말씀드렸는데.. 이미 차는 리프트 위로 올라가고 있고.. -_-..
컴퓨터가 이상해서.. 결재가 안된다고.. 다음주에나 수리가 될거라 하시더라구요.. 그러시면서 혹시 보실 줄 알면 좀 봐달라고 하셔서.. -_-.. 설마 제가 알거라고 생각하신건 아닐겁니다.. ㅋㅋㅋ

프로그램이 웹기반인지라.. 익스플로어 에러가 나더라구용.. https 보안주소 사용하다보니 걸리는듯..
익스플로어 다 초기화 하고.. 임시파일 삭제하고.. 보안설정 보통으로 낮췄더니.. 너무 잘됩니다.. -_-..
이제 된다고.. 엔진오일 교환해 주시겠다고 하시더라구요.. ㅋㅋ

그러시면서 이전에 합성유 넣었는데 말씀을 드렸더니.. 추가금 내고 합성유 교체가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KB 스마트 세이브카드가 할인이 제일 크다고 알려주시더라구요..
어차피.. 로체 이노베이션은 광유로 교체해도 7,000원의 추가금이 발생하는지라.. 합성유 교체하면 얼마나 하는지 여쭤보았는데.. 좋은건 7만 몇천원.. -_-.. ㄷㄷㄷ;; 그거 말고 다른건 없나요.. 했더니..
5W30은 17,000원 정도라고 하시길래.. 그걸로 해달라고 했습니다.. ㅋㅋ

곧 파란통(?)에 들은 엔진오일 4통을 가져오시고.. 오일 빼시면서.. 타이어 공기압 체크해 주시고..
보조석 앞바퀴에 못이 박혔는데.. 길지는 않아서 바람이 세지는 않더라구요.. ㅜ_ㅜ;;
그리고 흡기필터 및 오일필터.. 모두 보쉬걸로 장착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와이퍼도 챙겨주시고.. 아직 교체할 때 안되었으니 챙겨가시라면서.. ㄷㄷ;;
(작년에 세피아 엔진오일 교체할때는 그런거 없었습니다만.. 무료로 교체해주는거 알아서 올해는 달라고 할려했어요..ㅋㅋ)


▲ 엔진오일 교환 중.. 서명하시라면서 2장의 영수증을.. ㅋ



▲ 처음껀 엔진오일 무료교환 할인.. 에 대한 영수증..



▲ 그리고 두번째것은 추가금에 대한 17,770원 결재내역..


정비야 차 구입 후 4달밖에 안되었으니.. 다른건 괜찮고.. 내부에 필터만 여름,겨울 한번씩 교체해 주시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ㅋ 여튼 엔진오일 교환하고.. 간단히 세차하고 집으로 와서 확인해 보니..


▲ Kixx PAO로 요렇게 오일들이 있네요..


그 중 제가 교환한건.. 5W30 인 듯 하고.. 7만 몇천원짜리는 0W30이 아닐까 합니다.. ㅋ
교환해 보고 싶었던 Kixx PAO로 교환을 했더니.. 조금 긴가민가 합니다..

차량 스타트나 가속은 이전하고 비슷비슷 한 것 같아요.. 엔진 소음이야 당연히 줄었고..(새로 교체했으니;;)
다만 진동이 심했는데 새차때처럼 거의 다 줄었습니다.. 아마 이전에 엔진오일이 적어서 그런게 아닐까.. 예상을 합니다..

여튼 광유 넣기 싫어서 버려야 되나.. 아깝다 하고 있었는데.. 적당한 추가금 내고 합성유로 교체 가능하니..
이것도 좋은 방법 인 것 같습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