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에 친구네로 향해서.. 또.. 뜯었습니다.. -_-;
밤이라.. 연장선에 스탠드까지.. 다 준비해서.. 배선 어디 문제인가 대충 둘려보려구용..

가면서 보니.. RPM 및.. 유류계, 수온계 다 안 움직이고..
경고등 및 깜빡이도 하나도 안 켜지더군요.. -_-;; 으헉..
뭔가 큰 문제가 있겠거니.. 하고 친구녀석 나오기전에 계기판을 뜯어서 봤는데..
소켓이나 배선이.. 계기판쪽은 문제가 안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반대쪽에서 탔나.. 했는데..
 
친구曰 "퓨즈 바꿔봐~" .. 퓨즈통 열어서.. 브레이크등 15A 하고 계기판 15A하고 바꾼 후..
브레이크 밝았는데.. 불 안들어오더군요.. -_-;
 
결국.. 스페어 15A로.. 장착했더니.. 계기판은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다행히 배선이 문제가 아니라.. 퓨즈만 나간거였네욤.. -_-;
 
그래서 룰루랄라.. 다시 DIY 계기판 장착하고.. 동네 한바퀴~ 씨익~ 돌고.. (바늘 맞춰본다구요..ㅋㅋ)
다시 돌아왔는데.. 다시 연기나면서.. -_-; 계기판 죽어버리더군요..
 
역시나 퓨즈.. 연기는.. 계기판 가운데쪽에서 났는데.. 흐음..
아무래도 코일하고 3528 광선검 심은거랑 합선 나는 것 같다고 결론을..... -_-;
 
퓨즈는.. 오디오 15A 가져다 끼고.. 오디오는 그냥 연결했습니다..
계기판.. 바늘도 정상이 아니고.. 아.. 바늘 맞추는거 오래걸리겠네요..ㅡ_ㅡ;;
 
음.. 결론은??
다행히 배선문제는 아니고.. 퓨즈 교체로 간단히 해결했습니다..
퓨즈 구매.. 해야되는데.. 옥션은 여러종류 세트로.. 배송비가 아깝고..;;
근처에 현대자동차 부품점 있는데.. 거길 가봐야되나.. 으흠.. 10A / 15A / 30A 만.. 몇개씩 사둬야 겠습니다..ㅠ
 
계기판.. 바늘 못 맞춰서.. 보류좀 해봐야겠습니다..
속도계는 20km나 적게 나오는데.. 느낌이.. 3528 장착한다고 하다가.. 가운데 쇠 부분이 휜적이 있는데..
그것때문에 그런것 같다는.. 유류계는 잘 모르겠고.. 수온계가.. 문제가 좀 있는 느낌..
RPM은.. 잡아주는 부분때문에.. 고민이라는.. 동작은 잘 합니다만.. Or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