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회사에서 오랫동안 사용했던 VPN 장비를 Cisco ASA5516-X 및 Cisco ASA5506-X로 교체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VPN 장비인 Nortel Networks Extranet Switch2600은 예비용으로 가지고 있다가,

회사 하계 휴가중 정리할겸 청소를 진행했습니다..

 

제가 입사하기 전 2002년부터(예상) 2019년까지 사용한 장비라 부품 내구성도 궁금했고

꽤나 좋은 스펙의 장비로 알고 있어서 내부는 어떨까 많이 궁금했거든요.. ㅎㅎ

 

 

▲ 일반 PC와는 조금 다르지만 나사를 풀어내고 케이스를 오픈했습니다..

생각보다 단촐합니다.. PC처럼 파워서플라이, 메인보드, 하드디스크..

그래픽카드는 없으며, PCI 슬롯에 장착되어 있는것은 랜카드 입니다..

 

 

▲ 쿨러 생김새나 메인보드의 구성이 .. 펜티엄 3급 정도의 느낌이네요..

 

 

▲ 메모리는 DDR1 입니다. 마이크론 PC133에 128MB 짜리네요..

 

 

▲ 하드디스크는 오랜만에 보는 Quantum Fireball 입니다.. 용량은 7.5GB 네요..

저에게 퀀텀은 소음은 있었지만, 속도는 빨랐던 하드디스크로 기억되어 있습니다..

자료를 찾아보니 2001년 맥스터에게 인수되었는데.. 장비의 제작년도가 도대체 언제라는건지..

 

 

▲ 어마어마한 먼지를 품고 있었던 파워서플라이.. 낯설은 사이즈 입니다..

 

 

▲ 델타사 파워로.. 용량은 125W MAX 입니다..

데이트 코드가 0110 이니.. 01년10월인가 싶네요..

 

 

02년도에 설치된 장비로 알고 있고.. 17년이나 거의 전원Off 없이 사용하던 장비이다보니..

파워서플라이나 부품 내구성이 무척이나 걱정되었는데.. 다행히 이번에 다른 장비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뜯어보니 내부는 정말 별거 없네요.. 그래도 1000터널? 짜리 고사양 제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https://www.cnet.com/products/nortel-contivity-extranet-switch-2600-switch-2-ports-managed-desktop-series/

검색하다보니 스펙에 관련된 사항이 보이길래 링크 걸어놔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