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24일.. 일정없는 일요일.. 또 다마스를 뜯어봅니다.. ㅡ_ㅡv

 

로체 이노베이션에 2010년에 장착했다가, 올 초에 2채널로 바꾸면서 띠어낸 아이트로닉스 ITB-70을 잘 가지고 있다가..

다마스 후방 블랙박스로 사용하려고 작업을 해 두었습니다.. 전방을 샤오이 블랙박스 구입한것도 그런 목적이였죠..

전방 샤오미 FHD, 후방 ITB-70.. 다마스에 이정도 조합이면 되겠다.. 느낌.. ㅋㅋㅋ

 

ITB-70은 상시전원 모듈(전압이 내려가면 자동으로 차단)이 있어서.. 거기에다가 전원 배선을 길게 연장해 놓았습니다..

로이에 장착했을때는 실내등에서 바로 전원을 뺏기에.. 짧아도 되었는데.. -_-.. 다마스 후방으로 가려니 엄청 길어야 되더라구요..

 

역시나 한 2시간은 잡아먹은 것 같은 배선빼기..

 

▲ 살짝 숨어있는 검정색 플라스틱이 상시전원 모듈입니다..

저기에서부터 나오는 케이블을 후방으로 빼려고 엄청 고생했네요..

 

처음부터 후미등으로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오면 좀 나았을텐데.. 한번에 해 보겠다고.. ㅠ_ㅠ..

저 안쪽이 통으로 뚫려있는건 아니고 구멍이 있다보니 선 빼내는게 정말 짜증나더라구요.. ㄷㄷ

 

 

▲ 후방 배선 마무리 샷 입니다..

우측 상단에서 트렁크 도어쪽으로.. 고무관안에 배선 넣어서 쭉~ 빼줬습니다.. ㅋㅋ

 

 

후방 블랙박스 배선작업만 엄청 고생해서 했는데.. 연결했는데.. 전원이 안 들어오네요.. ㅡ_ㅡ+

상시전원 모듈이 잘못되었거나.. 제가 배선을 잘못 연장한 것 같은데.. 이미 앞까지 배선을 다 해서..

지무지무지 귀찮귀찮귀찮.. ㅠ_ㅠ..

 

 

▲ 그리고 배선 정리좀 했습니다..

운전석 좌측에 프링글스 스피커를 놓으면서 USB 전원이 필요해서.. USB HUB 하나 추가하고..

빨강/주황 선은 리어 블랙박스 배선인데.. 안 들어와서 안습이고.. ㅠ_ㅠ..

 

 

▲ 하이패스는 운적석 천정으로 이동.. 소리는 좀 작아졌지만 잘 동작합니다..

하이패스 잘 되는지 궁금해서 일부러 고속도로타고 테스트까지 해 봤네요.. ㅋㅋㅋ

 

 

▲ 그리고 LED바로 작업해본 실내등 입니다..

 

 

▲ 어렵게 케이블 타이를 넣어서 고정시켰는데.. 그래도 떨어지네요.. ㅠ_ㅠ..

실리콘으로 살짝 붙여줘야 겠습니다..

 

 

 

▲ 밤에 보면 이런 모습이예요.. 다마스 내부가 다 밝아집니다.. ^^

 

실내등 작업한다고.. LED바 5M짜리를 4개나 구입했는데... 70cm씩 4개 사용했습니다.. ㄷㄷㄷ..

아직 17M 남았는데.. 이건 어디다 써야 될지.. -_-..

 

 

 

▲ 그리고 보조미러 장착했습니다..

 

역시나 알리에서 구입한.. 10개 5천원짜리 입니다.. 이리저리 나눠주고.. 저도 붙여봤는데..

생각보다 괜찮네요?? ㅋㅋㅋ

 

 

늦잠자서 오후 늦게 시작한데다가.. 후방 블랙박스 배선 빼는데 너무 스트레스 받고 시간도 많이 걸려서..

작업을 많이 못 한 것 같아서 아쉽네요.. 으흑.. 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