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정품 프로세서 AS 받아보기

PC 하드웨어 2013. 1. 14. 16:36 Posted by 대호이
 
집에서 2011년에 구입하여 사용하던 인텔 E6500 프로세서가 고장이 났습니다..
다른 CPU를 꽂아보니 메인보드는 정상작동하는데 이 프로세서만 꽂으면 무응답.. -_-..



▲ 그래도 박스도는 버리지 않고 가지고 있었네요.. 다만 유통사 스티커는 어디로.. 'ㅡ'


A/S를 보내려고 유통사를 확인하는데.. 유통사 스티커는 어디론가 도망가서 없어져서 난감하더군요..
그래도 예전에 기억나는 사이트가 있어서 확인해보니.. A/S 센터가 통합되었다는군요..ㅋㅋ
그래서 A/S를 보내며 이 글을 작성해 봅니다..



#1 정품 CPU 확인

원래 구입시 박스에 국내 3사(인텍앤컴퍼니,코잇, 피씨디렉트) 수입품이라면 정품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스티커가 안 붙어있는 제품은 정품여부를 잘 확인하셔야 됩니다. -_-..

박스 제품이라면 최소한 OEM은 아니기에 인텔에서 3년 무상보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만..
통합 AS센터를 통한 편리한 AS가 불가능할지도 모르니까요..

http://www.realcpu.co.kr/ 사이트에 접속 후 [인텔 정품 등록 및 확인] 에 코드를 넣어 확인하시면 됩니다.
박스에는 Batch# 라고 써 있는 부분이고, 프로세서 맨 아랫부분의 E6500의 경우 8글자네요..



▲ 저의 경우 인텍앤컴퍼니에서 수입한 제품이군요. 통합AS센터에서 언제든지 A/S가 가능하답니다..



▲ 다만 이렇게 나올경우는 멘붕.. 코드를 잘못입력하셨거나..(시리얼 입력하시면 안됩니다ㅜ)
국내 3사 수입품이 아닐경우 입니다. 이럴경우에는 구입하신 구매처를 통한 A/S를 받으셔야 됩니다.


#2-1 직접 찾아가기


통합AS센터는 인텍앤컴퍼니 빌딩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호선 용산역이나, 4호선 신용산역에서 내리셔서 슬슬 걸어오시면 됩니다.


#2-2 택배로 A/S 받기

저도 직접 찾아갈 시간이 되지않아 택배로 A/S 신청을 했습니다.
전화로 문의드렸더니 따로 신청하거나 하는 절차는 없더군요.

- 프로세서와 쿨러를 동봉하여 파손되지 않게 잘 포장할 것 : 기본이죠.. ㅡ_ㅡ..
- 이름, 연락처, 주소, 불량증상을 적어서 같이 동봉할 것
- 택배는 '로젠택배'로 착불발송 : 그래야 무료 배송이 가능
-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2가 52-3번지 ㈜인텍앤컴퍼니 1층 고객지원센터


그리고선 택배 예약!


▲ 로젠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회원가입 후 예약하시면 됩니다.


1월 4일 예약했는데.. 1월 5일부터 집화가 가능하지만 출근하지 않기에.. 1월 7일로 예약했습니다..
그리고 1월7일 잘 가져가셨구요..

그리고 무응답.. 저도 연락도 안해보고.. 송장조회도 안해보고.. -_-..
7일 발송이니 8일 도착.. 처리하는데 2~3일 걸릴려나.. 언제오려나~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1월 10일 도착한 택배!


▲ 오.. AS 진행상황은 전혀 알 수 없었지만 그래도 AS가 되어서 도착했습니다..



▲ 양쪽 스티커 모두 밀봉으로 새제품을 그냥 보내셨나봐요.. ㄷㄷ..


10일날 제가 받았으니.. 9일날 택배를 보내신 듯 합니다.. 처리가 매우 빠르네요..
거기에 로젠택배를 이용하면 배송료도 무료이니 부담도 없어서 좋더군요..

AS받기 어렵지 않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