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F1A75-V PRO BIOS

사용기&리뷰 2011. 7. 11. 02:05 Posted by 대호이
 


▲ 처음 포스팅시 화면입니다.
[ DEL ] 키를 통해 BIOS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다고 나오네요..



▲ 그리고 잠시.. 추가 컨트롤러 초기화 되고 넘어갑니다.



▲ EFI BIOS 초기화면 입니다.
처음 페이지에 뭐 이리 많은 것들을.. +ㅁ+;; 했는데.. 이게 Easy Mode 였습니다.
ASUS EFI BIOS는 Easy / Advance 2가지 모드로 동작이 되는데..
Easy 모드의 경우 위와같이 한 화면에서 간단하게 조정을 하도록 만들어 놨더군요.



▲ 우측 위 Exit/Advanced Mode 를 누르면 Advanced Mode 진입이 가능합니다.



▲ Advanced Mode 진입 후 첫 화면 입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텍스트로 이루어진 BIOS 화면과 비슷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 Main 탭 이구용..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간략히 보여주거나 설정합니다.



▲ 2번째 AI Tweaker 탭 입니다.
오버클러킹과 관련된 CPU,RAM에 대한 세세한 것들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 3번째 Advanced 탭 입니다.
메인보드 장치 및 추가 장치들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이구용.. CPU 기능에 대한 설정도 여기 있습니다.



▲ 4번째 Monitor 탭 입니다.
CPU 및 메인보드 온도 모니터링, 팬 속도 조절등을 할 수 있습니다.



▲ 5번째 Boot 부분 입니다.
부팅 순서, 순위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로고표시나 메세지 표시부분도 여기 있네요..



▲ 6번째 Tool 부분 입니다.
ASUS EZ Flash2 / O.C. Profile / SPD Information 기능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하나하나 실행을 시켜보았습니다.



▲ Tool - ASUS EZ Flash 2 입니다.
BIOS 상에서 간단히 BIOS Update를 할 수 있는 유틸리티 입니다.
HDD나 USB를 통해 미리 BIOS 파일을 저장해 놓고, 찾아서 선택만 해주면 끝~ 입니다. ㅋ



▲ Tool - ASUS O.C. Profile 입니다.
사용자가 설정한 BIOS를 8개까지 저장가능 합니다. 물론 다 읽어올 수도 있구용..
오버클러킹을 할 때는 매우 유용하고 평상시에도 1~2개 정도 저장시켜놓고 사용하시면 매우 유용합니다.



▲ Tool - ASUS SPD Information 입니다.
저도 처음 보는 유틸리티 인데, 메모리 SPD를 보여주는 유틸리티네요.
현재 사용중인 Geil BlackDragon 모듈에 대해서 자세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