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차량구입과 함께 블랙박스(아이트로닉스 ITB-70)를 구입하여 자가 장착하였습니다..
한동안 잘 사용하다가.. 올해 언제부터인가 메모리카드의 파일을 잘 읽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하더라구요..

[매개변수가 잘못되었습니다..] 틀립니다? 다릅니다? .. 그러면서 파일을 복사할 수 없습니다.. 메세지와 함께..
메모리 카드 안의 파일들을 못 읽는 현상이 발생하더라구요.. 당연히 복사도 안되구요..

인터넷을 뒤져.. 블랙박스 펌웨어도 업데이트 하고.. 메모리카드도 포맷하고..
몇가지 방법을 사용해 보았지만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여 AS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아이트로닉스를 검색해서 들어갔더니.. 자료실도 안되고 게시판도 없고.. -_-..
제조사가 망했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썰렁하더군요.. http://www.itronics.co.kr/2009/index.php

인터넷 검색해보니.. 공식 홈페이지 말구 아이패스몰(http://www.ipassmall.co.kr/index.asp)쪽이 잘 되어 있더군요..
아이패스몰쪽은 다운로드도 잘 되고.. 설명서도 잘 되어있어서 참고했습니다..

여튼.. 메모리가 이상한 것 같아서.. 메모리만 분리해서 회사로 들고오고는..
A/S 신청을 하느라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더니, 이왕이면 본체랑 같이 보내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음날 본체까지 같이 들고와서 택배로 A/S를 보냈습니다..
우체국 택배 착불로 동수원 우체국으로 보내면 되더라구요..



▲ 제품 발송 전.. 혹시 그대로 보내주거나.. 제품이 뒤바뀌거나 하는 불상사가 있을까봐..
시리얼을 핸드폰으로 찍어두었습니다..


화요일날 발송.. 수요일날 도착 메세지를 받았고.. 금요일쯤 A/S 처리 결과를 전화로 알려주시더라구요..
본체는 이상이 없고, 메모리는 이상이 있어서 교체를 하였지만..
메모리 수명도 짧고.. 또 그런현상이 발생할경우 유상 A/S 된다.. 라고 하시네요.. 이번만 무상이시라면서요..

사실 구입한지 1년도 안 되었지만.. (정확히는 9개월..) 메모리는 앞으로 유상이라니.. 기분이야 좀 안 좋지만..
홈페이지 찾아보니 다른분들도 다.. 2~3개월이면 메모리가 죽는다 하시더라구요..
똑같은 샌디스크 메모리인데 그냥 16GB를 하나 사서 끼워두면 에러가 나지 않는데..
아이패스에 함께 있는 메모리만 2~3개월 사용하면 죽는다.. 라고들 하셔서 큰 기대를 안하고 그냥 네네.. 했습니다..
어차피 16GB 메모리 하나 사야겠다.. 생각이 들기도 했구요..

여튼.. 메모리 교체 및 본체 펌웨어는 최신으로 업데이트해서 보내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는 월요일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 역시나 우체국 택배.. 다른제품 박스가 와서 놀랬다능.. ㅡ_ㅡ;;



▲ 제법 두터운 완충제 2겹에 돌돌 말려서 왔네요..



▲ 제품과 메모리도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고..



▲ 시리얼 확인해 보니 제품은 제가 보냈던 제품.. 메모리는 새로운 제품으로 잘 교체되어 왔습니다..



▲ 오자마자 메모리부터 확인..!!
GMDATA HDDScan으로 검사하니 배드섹터는 없더군요.. ^^;;


화요일 발송하여 월요일날 받았으니.. A/S 총 소요기간은 딱 일주일이고..
전화응대는 친절한 편이였고, 제품 포장 및 발송도 깔끔하게 해 주시네요..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AS 였지만 메모리카드에 신뢰가 안 쌓이는게 문제네요..
어차피 또 고장날꺼.. ㅡ_ㅡ;;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ㅋㅋ

전 그래서.. 16GB 지르러 갑니다~ ㅡ_ㅡ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