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맥스 T.B Apollish 120mm 블루LED FAN

사용기&리뷰 2010. 12. 21. 00:38 Posted by 대호이
 
에너맥스의 새로운 팬인 T.B Apollish 팬 입니다.
80mm / 120mm / 140mm 의 3가지 사이즈가 있으며, 블루 및 레드 2가지 색상으로 총 6가지의 제품이 있습니다.

그 중 120mm 블루LED팬의 모습입니다.


▲ 포장은 투명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 상단에 제품에 대한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 케이스를 오픈 후 자세히 살펴봅니다.
[트위스터 베어링 그리고 원형 타입, 블레이드에 초점을 맞추고, 블레이드를 분리 가능하다] 인 듯 합니다.



▲ 제품 및 구성품 입니다. 기본3핀이며, 3핀->4핀 젠더 및 나사가 들어있습니다.



▲ 실제 LED가 있는 부분입니다. 조그마한 LED들이 팬 안쪽을 전체적으로 감싸고 있습니다.



▲ LED가 빛을 내면 팬의 날개(블레이드)부분 끝에 처리된 곳을 통해 팬 내부로 빛이 보여주는 듯 합니다.



▲ 팬을 옆으로 세워놓으니 블레이드 부분 끝에 처리된 곳이 진하게 보입니다.



▲ 실제 동작 모습입니다.. 카메라 화질이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ㅜ_ㅜ;;


기존 아폴리쉬의 경우 블레이드를 포함 모든 부분이 특수코팅 되어 빛을 내어주는 구조였습니다만..
T.B 시리즈의 블레이드 끝 부분에만 처리가 되어있는데도 불구하고 아폴리쉬와 같은 빛을 내어줍니다.

원가절감(?)이 있는만큼 아폴리쉬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지만 기존 아폴리쉬와 동일한 효과를 내어줍니다.
변환젠더를 통해 팬을 동작시켰을때 정숙하게 동작하였으며, 시스템 팬으로 사용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화려한 시스템 내부와 쿨링효과를 얻을 수 있을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