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보니.. 인텔 코어 i3 530 (클락데일) 프로세서를 정확히 2월 11일날 구입을 했네요.. ㅡ_ㅡ;
메인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위해 i5 750을 질렀으나.. 생각만큼 오버클러킹이 되지 않았고..
i3 530이 오버클러킹이 잘 된다는데 장난감으로 가지고 놀아볼까?? 생각에 덥석 질렀죠.. ㅡㅡa




▲ 특별난 건 없지만.. 요런 모습으로..^^


처음엔.. LGA 1156 오버클러킹 방법을 몰라.. 이리저리 헤메이다가..
바이오스 업데이트 하고 났더니 바이오스가 날라갔더라구요.. ㅠ_ㅠ;
메인보드 AS 보내고.. 아는분께 다른 메인보드 대여도 해서..


▲ 요렇게.. 오버클러킹도 성공했었네요.. -_-; 근데 지금은 왜 안되는지.. ㅋㅋ
다시 오버클러킹 시도하는데 죽어라 안되네요.. ㅋㅋ


그래도 메인보드 A/S 받는동안.. 오버클러킹 감이 좀 생겼는지..??


▲ 처음엔.. i3 530 기본이라는(-_-+) 4.4G.. 이것도 참 힘들었는데..



▲ 조금 더 올리니.. 4.521Ghz



▲ 삽질해가며.. 4.63Ghz..


그리고 마지막으로..


▲ 4.67Ghz 까지는 올려보았네요.. -_-;;


예전엔.. 전압주고 FSB 올리면 땡~ 이였는데.. 머 이리 설정할 것들이 많은지.. 무지 복잡하더라구욘.. 'ㅡ';;
그래도 남들 다 한다는.. 4.4Ghz 이상 올리며 재미도 느끼고.. 성취감도 맛보고..^^;


그리고 나서는.. 내장그래픽 성능이 궁금해져서.. -_-;
3DMark 도 돌려보고..




실제 게임도 플레이하면서 테스트도 해보고..^^;


▲ 카트라이더의 경우 평균 58 프레임 정도는 나오더라구요.. 'ㅡ';;

조금 더 테스트 해보고 싶지만.. 다른분이 갖고 놀고 싶으시다셔서.. 한동안 대여해드립니다.. ㅋㅋ
원래 실제 게임테스트나 좀 더 해보려 했는데.. 잘 안되네욘.. ㅡㅡ;

하여간.. i3 530 오버클럭대회 삽질상에 글이라도 올려볼까.. 하고 블로그에 올려뒀던 자료를 정리했네요..;;
다음엔 최고클럭에 도전을 해봐야되는데.. -_-; 과연 가능할지 모르겠지만요.. ㅋㅋ

잠시 빌려드리는건데 왜케 아쉬운징..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