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I 지원 KVM 선택기..

PC 하드웨어 2009. 11. 25. 10:43 Posted by 대호이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보니.. 가끔씩은 특이한 제품을 알아보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사용자가 KVM을 사용할 일이 있을까..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만..
단순히 회사에서는 쓰시는분의 편리성 및 공간 활용성을 고려하다보니..
KVM 이란게 떠올라서 추천을 드렸고.. 만족하시면서 사용을 하고 계신걸로 압니다.. 옹(?)..

KVM이란.. Keyboard, Video, Mouse 의 약자로 알고 있습니다..
Keyboard, Video, Mouse는 1개만으로 여러대의 PC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구요..

학교에서는 빔프로젝트용 단순 Video 공유기 정도를 이용해 본 적이 있었습니다..

예전에도 LCD모니터를 사용하시는 환경이라..
NETmate 2:1 KVM IC-1712-ID (http://blog.danawa.com/prod/60337)를 구매해 드렸었죠..
Video 입출력은 모두 DVI 이며.. PS/2 용 키보드와 마우스를 지원합니다..


요래 생긴녀석이예요.. ㅋ


이번에도 동일한 녀석으로 주문을 하다가.. 문득 생각이 나서 부랴부랴 취소를 하고..
다시 주문을 했습니다..

케이블을 같이 알아보고 있었는데.. 1대의 PC는 상관이 없으나.. 1대의 PC가 Dell PC라..
Dell PC는 오래전부터.. PS/2 단자가 아예 없습니다.. ㅡ_ㅡ;;

고로 1대는 USB를 이용해야 하는데.. USB를 사용하며 DVI를 지원하는 녀석을 찾아보니..
ATEN CS-1762 2Port(http://blog.danawa.com/prod/639709) 요 녀석이 보이더군요..
다만 가격이 ㅎㄷㄷ 합니다..

위의 녀석도 최저가상 7만원이 넘는 금액인데.. 이녀석은 15만원이 넘네요.. ㅡㅡ;



그래도 방법이 없으니.. 요 녀석을 구매해야 할 듯 합니다..

우선 거래처에.. USB를 사용하며 DVI를 지원하는 다른 KVM 제품이 있는지 문의를 해 두긴 했습니다만..
제가 찾아본 결과로도 안 나오던데.. 과연요.. ㅡ_ㅡ;;

혹시 알고 계신 KVM 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ㅋㅋ
Netmate는 소모품 쓰면서 이리저리 들어봤지만.. ATEN은 처음 들어보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