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텍 9600GT 그래픽카드 쿨러 교체

PC 하드웨어 2009. 10. 2. 22:46 Posted by 대호이
 
Evercool VC-RHC Turbo2를 PC방팩으로 4개나 구매했다가.. 팔려고 하니 잘 팔리지도 않고..
혹시나 하고 사용중인 9600GT에 맞을까? 하고 장착해 보았습니다..

얼마전 구매한 리드텍 9600GT의 경우 초기엔 조금 시끄럽다가..
조용해 지긴 했습니다만.. 바람의 방향 및 히트싱크의 크기가 적은 것 같아서요..


▲ 교체하기전 교체품과 함께 한컷.. ^^ 막상보니 큰 차이가 없네요..



▲ 대충 크기를 제어보니.. 위 사진에 2개가 끼우면 대충 맞을 듯 하네요..
아마 예전에 8800GS도 맞지 않았을까.. -_-; 아흑..;; 이 쿨러만 장착되었어도 안 팔았을텐데요..ㅠ



▲ 장착하기 위해 메모리 방열판을 붙였습니다만.. 쿨러 히트파이프 때문에 위의 2개는 설치 불가네요..



▲ 그리고 예전에 만들어 둔.. 3핀->2핀 변환 젠더 입니다..
아마 VF700 사용할 때 3핀이라 만들어 둔 것 같은데 잘 사용하네요..ㅋ



▲ 대충 올려서 장착하고 보니.. 좋네요.. ㅎㅎ;



▲ 그래픽카드 소켓에 잘 맞아 들어갑니다..
완전히 꽉 끼지는 않지만 그래도 잘 동작하구요.. ㅎㅎ



▲ 코어 가이드가 없는 제품이라 살짝 불안하기는 하네요.. ㅋ
코어부분도 잘 장착된 듯 합니다..ㅋㅋ

기존 정품 쿨러는 메모리까지 한번에 붙어있는 관계로..
코어온도때문에 메모리가 피해를 보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했었죠..

다행히 코어온도가 48도에서 36도로 많은 하락이 있네요..ㅡ_ㅡ;;
예상외로 온도를 잘 잡아주는 듯 합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