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센터 방문기~ / 2008-11-12

취미생활/자동차 2008. 11. 13. 13:14 Posted by 대호이
 
이러저러한 사유로.. 2달만의 연차..
쉬는날은 푹 쉬어야 하지만.. 이리저야 하고 싶은것들이 많아서..ㅋㅋ
출근하던날과 동일하게 기상하여 우리카센터를 다녀왔습니다..ㅋㅋ

아침에 여유도 좀 부리고.. 출근시간에 차 막힐까봐 살짝 천천히 출발..
9시10분경 용산 우리카센터에 도착하였습니다..


가자마자.. 교체할것들을 하나한 말씀드렸는데..
아마 부동액하고 잠바헤드가스켓을 말씀 드린 것 같네요..ㅎㅎ;

부동액 조금 뺏더니.. 붉은 녹물이.. ㅡ_ㅡ;;
결국 리프트 들어올렸습니다..ㅋㅋ


▲ 예전에는 녹이 장난 아닌걸로 기억하는데.. 생각보다(?)는 양호했다는..ㅋㅋ



▲ 조금 지나고 나니.. 멩이님도 오셨더군요.. 사실 멩이님은 출근하셔야 되는데.. =_=;
제 차 이리저리 손 보느라.. 좀 늦어지신 것 같아서 죄송했어요..ㅋㅋ



▲ 부동액 빼내고 있어욤.. ㅡ_ㅡ;; 모이니 검정색이 되어버리는군요..ㅋㅋ



▲ 다음 잠바헤드가스켓과 비후다오링 및 여러가지 말씀드렸는데.. =_=;
잠바헤드가스켓과 비후다오링만 교체를 해 주셨습니다.. 고무류만요..ㅋ

그러시면서 엔진 내부도 살펴봐 주시고.. ㅋㅋ



▲ 윗부분.. 가스켓 빼내고 계세욤..ㅋㅋ 근데 생각보다 양호하더라는..ㅡ_ㅡ;
엔진오일은 도대체 왜 센건지..ㅠㅠ;



▲ 부동액 주입중.. 저 상태로.. 계속 넣으시고.. 시동걸고 또 넣으시고.. 가득.. 들어간 것 같습니다..ㅋㅋ



▲ 이제 맹이님 차.. 사장님 동행하에 한바퀴 돌고 오셔서.. 소음 원인 파악중~~



▲ 좌측 바퀴.. 디스크? 저기 돌리니 소리 나더라구요.. 저부분 교체하시고 소리 사라지셨다는군요..ㅋㅋ



▲ 이제 전.. 센더(우끼) 교체를 위해서.. 시트 탈착.. -_-;



▲ 시트 탈착하고 나면.. 저 아래 있더군요.. 으흣.. 조심히 분해해야 됩니다~~



▲ 분해 해놓고.. 어느덧 점심시간..
옆 시장에서 사장님께서 사주신 백반.. 밥 한숟가락 먹은건데 -_-a 정말 푸짐합니다..^^;
궁딩이도 따땃하구요..ㅋㅋ



▲ 우끼 교환하시는 모습.. 커넥터가 틀려서.. 바꿔낄려 했더니..
구형은 암놈.. 온것은 숫놈.. ㅡ_ㅡ;; 결국 선 잘라내고..

제가 아는 용산 유통업체가서.. 납땜해 왔습니다..ㅋㅋ

교체하고 나니.. 기름게이지 정상으로 고정..^^ 아주 좋습니다~~

정비목록
- 부동액 교체
- 잠바헤드가스켓 / 비후다 오링 교체
- 앞 우측 등속조인트 교체
- 스피드케이블 교체.. (안에는 그대로 쓰시는 듯?)
- 센더(우끼) 교체


- 타이어 바람 넣어주심..
- 엔진오일 별로 없다고 보충해주심..

정도입니다.. 사실 잊어먹은게..
체인지레버? 교체.. 해야되는데 잊어먹었네요..ㅠㅠ;

브레이크액도 교체하려 했으나.. 수분 3% 함유라 하셔서.. 5%쯤 교체하시면 된다고 하시네욤..

사장님.. 저때문에 아침 9시부터 오후2시까지 고생하시고.. 밥도 사주시고..^^
이리저리 고생하셨습니다~

다른분들도 겨울오기전에 얼릉 정비 받으세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