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속도가 부쩍 안나오네요.. 와.. 하나로 해도해도 너무한다는 생각이..
SK Broadband로 바뀌면서 더해지는건지.. 하여간 성질나는군요..

2007년 4월.. 광랜속도는 다 안나와도.. 7~80MB는 나온다고 하더군요..
실제 처음 개통시.. 다운로드 80MB / 업로드 15MB의 구라광랜이지만.. 괜찮다 싶었습니다..

한달쯤 지나니.. 다운로드가 60MB로 줄더군요.. 어차피 다운받는게 많지도 않은지라..
그냥 인터넷만 잘되면 되지 머.. 하고.. 그정도도 만족했습니다..

2~3달이 지나니.. 다운로드가 40MB가 나옵니다.. 당연히 106에 전화해서..
A/S 불렀더니.. 방법이 없답니다.. 사용자가 많은것도 아닐테고.. 항상 40MB가 최대..
인위적으로 속도제한을 걸어두지 않았을까 의심만 해볼뿐.. 전혀.. 무슨..;;

그러다가 몇달전부터 속도가 더 안나오길래.. 날잡고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하나로 사이트에서는 34MB 정도 나오지만.. 제가 벤치비(http://www.benchbee.co.kr)에서는.. 30MB가 간신히 나오네요..

2번에 걸쳐서 테스트를 했고.. 하나로가 끝나면 벤치비 테스트.. 를 해서..
거의 동일한 시간입니다..




첫번째 테스트 결과..




2번째 테스트 결과..



속도가 너무 나오지 않아 해지하겠다 했더니..
30분간 5회이상 측정.. 60%가 최저속도에 미달해야 당일요금 감면..
1달중 5일이상 감면받으면 위약금 없이 해지.. 음 좀 힘드네.. 했지만..
최저속도가.. 무려 30MB ? 광랜이면서 30MB 밖에 보장을 안한다는건 무슨 소리인지??

하여간 정말 짜증나는군요.. 다시한번 배틀 들어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