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8 / 안전사 정전압 아답터 구입기

Etc 2018. 1. 18. 10:40 Posted by 대호이

 

아버지 친구분 사무실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얼마전에 컴퓨터를 교체해 드리며, 이리저리 컴퓨터 책상에 관련 장비들을 정리를 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그때 처음보는 여러 전화와 연결되어 있는 어떤 장비의 아답터가 신기하게 연결이 되어 있어 사진을 찍어둔 적이 있습니다..

 

▲ 그때의 아답터 이네요..

 

신기하기도 했지만, 많이 불안해서 같은 7.5V 300mA 용량의 아답터를 구입해서 교체해 드려야지.. 생각하고는..

잊어먹어 버렸습니다.. ㅡ_ㅡ;;

 

 

▲ 아답터 끝에 플러그 부분이 좀 이상하죠~?? 전기테이프로 대충.. ㄷㄷㄷ..

 

 

▲ 장비와 아답터 연결이 위와 같이 되어있었습니다.. (금일 사고가 난 후의 사진.. ㅠ_ㅠ)

 

위와같이 다 노출이 되어 있는데다가, 결속도 아닌.. 그냥 숟가락 얹어놓은것 처럼.. 연결되어 있어서..

조금만 움직여도 전원이 나가버리는 현상이 발생하니.. 불안했던 것이였죠..

 

 

그러다, 오늘 사고가 터졌습니다.. 자꾸 연결이 되었다 안 되었다 해서 고생이라 하셔서..

아답터를 구입하면서 끝의 플러그도 같이 새로 구입하면 되겠다.. 싶었죠..

그래서 아답터 끝 플러그 내경과 외경을 대충이라도.. 알려달라고 물었습니다만..

(플러그 종류가 많다보니 대충 비슷한 녀석으로 몇개 주문할 요량이였습니다..)

 

 

▲ 얹어져 있던(?) .. 연결부위가 끊어져 버렸습니다.. ㄷㄷㄷ..

아마 분리하시다가 그러신 것 같은데.. 언제 끊어져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정도 였으니까요 뭐..

 

 

내경 외경 여쭤보았는데.. 대답은 없고.. 장비 회사에 문의해 보라 하셔서..

 

▲ (주)배달정보통신에 SeeID-4 장비 아답터 내경과 외경을 전화로 여쭈어 보았으나..

잘 모르겠다라는 답변과.. 7.5V가 아니고 9V를 쓴다고 하시네요?? 응?? ㅡ_ㅡ;;

 

 

처음에는 인터넷으로 어댑터 구입하면 되겠다 .. 간단했는데..

이제는 장비가 아예 안 되니.. 지금 당장 아답터를 구입하여야 되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아답터는 어디것을 구입해야 하나.. 플러그도 같이 구입해야 되는데.. 하고 검색하다 보니..

아답터도 종류가 있어서 잘 구입해야 되겠다..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결국, 기존 아답터를 검색합니다..

 

Atron, 안전사..

 

그런데, 신기하게도 안전사가 여러군데 입니다? 사업자 번호도 틀리고 위치도 틀리고..

쇼핑몰도 다릅니다.. 그런데 다 똑같이 Atron, 안전사를 사용합니다.. 신기하네.. 어디가 원조야.. 하고 더 검색하다보니..

금천구에 있는 안전사가 메인인 것 같습니다..

 

[ http://www.anjunsa.com/index.php ]

안전사 / 218-01-35539 / 황ㅇㅎ외1명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15, 403(가산동,대륭테크노타운3차)

 

[ http://www.anjunsamall.com/ ]

안전사 / 106-29-71629 / 이ㄱㅈ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2가 15-13 나진상가 20동 116호

 

[ http://anjunsa.co.kr/shop/ ]

안전사 / 208-10-75685 / 이ㅁㅈ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22길 11(장사동 64번지)

 

종로 -> 용산 -> 금천구 순으로 검색이 되었는데.. 열심히 뒤져보다 보니..

금천구 안전사 홈페이지에서 용산과 종로가 대리점으로 표시되어 있더라구요..

 

 

용산과 금천구는 바로 구입할 수 있는지, 그리고 플러그도 구입할 수 있는지 문의 드렸는데..

모두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가까운 곳으로 가서 바로 구입하시라고 알려드렸네용..

 

여러개의 안전사 때문에.. 아리송한 오전이였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