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구입한 삼성 데스크탑 본체 DB400T7B-Z3R 모델입니다..

한동안 삼성 데스크탑 본체 변화가 없다가, 이번에는 꽤 많은 변화가 생겼더라구요.. 천천히 구경해 봅니다.. ^^

 

 

 

 

 

박스나 구성품의 모습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이제는 시스템 복원 미디어가 Windows 10 이 들어있고, 소프트웨어 미디어를 통해 Windows 7 드라이버 지원은 해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우스는 최악인데.. 이 최악의 제품으로 바뀌고 꽤 오랫동안 유지가 되네요.. ㄷㄷㄷ

 

 

 

 

 

 

 

외관상의 큰 변화가 눈에 뜁니다..

ODD 쪽은 커버가 있었는데.. 무언가에 걸리면 그냥 부러져버리는 싸구려 플라스틱이였던지라.. 없어진것을 매우 환영합니다!

전원버튼은 작아지고 살짝 네모난 모양으로 바뀌었는데.. 전원 On시 하늘색이 들어와 색상만 이쁜것 같습니다..

전면 USB 포트나 헤드셋 단자도 매우 간소화 되었고(마이크는 삭제된듯..)

또한 카드리더기는 어떻게 장착을 해야 할지.. 아예 외부 3.5인치 베이를 사용하지 못 합니다..

 

 

 

 

 

 

내부를 오픈해보니, 하드베이 역시 변화가 있습니다..

이전 모델들은 노란색 고무에 나사를 장착해서 진동을 잡아주는 형태였는데..

DB400T7B-Z3R에서는 하드베이 안쪽에 고무가 위치하고 있네요..

 

 

 

 

 

 

 

Windows 7을 사용하기 위햇 6세대 펜티엄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있으며, H110 메인보드..

그리고 DDR4 4G 메모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S-ATA 포트는 단 3개.. -_-.. PSU는 350W 입니다..

 

 

 

전원이 켜지면 위와 같이 LED가 들어옵니다.. ^^

 

 

 

그리고 CPU-Z로 살펴본 시스템 사양이구요. 펜티엄 G4400 이네요..

 

 

 

Windows 7 설치 후 시스템 정보 입니다. ^^

 

 

아참 그리고 이 모델은 내장그래픽이지만 HDMI 포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