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한 LG U+ 스팸차단 서비스

모바일 2015. 11. 9. 17:31 Posted by 대호이

 

얼마전 휴대폰을 LG U+ 로 번호이동을 하고는 통신사 관련해서는 별 불편함이 없이 사용중에 있는데..

이것 한가지가 굉장히 불편하더군요..

 

LG U+에 가입하면서 기본적으로 부가서비스인 스팸차단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 있었습니다.

 

수신되는 스팸을 차단해 주며, 무료로 제공되는 매우 유용한 부가서비스이긴 합니다만..

가끔 스팸이 아닌 문자들도 스팸으로 차단해버리는 경우가 발생해서 확인이 필요합니다..

 

저의 경우, 이자 납입일이나 혹은 물건 거래로 인해 가끔 문자메세지가 스팸으로 걸러지는 경우가 있어서..

확인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문자가 스팸으로 걸러지면 스팸 메세지가 왔다고 알려주는 것은 좋았으나..

이 스팸문자를 확인할 방법이 난해하더라구요..

 

이전에는 고객센터 어플을 통해 어플안에서 확인이 가능했는데.. LG U+는 고객센터 어플안에서도 웹으로 연동이 되고..

웹에서는 스팸차단 서비스로 들어가야만 차단된 스팸 메세지를 볼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나고..

스팸 메세지를 보려면 로그인 후 꼭 본인인증을 거쳐야만 스팸메세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스팸 메세지를 보기 위해 이렇게까지 복잡한 작업을 거쳐야만 하는가? 라는 의문을 가지며..

한달여 정도를 사용했지만.. 도저히 불편해서 안되겠더라구요.. 결국 무료지만 부가서비스 해지를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고객센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