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하드웨어 커뮤니티를 둘러보다 좋은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사이트 이름은 하드웨어 배틀(Hardware Battle)이며, 그래픽카드 및 SSD 성능비교 사이트 입니다.
그래픽카드 성능에 대해 궁금할때마다 해외에서 받은 엑셀파일이나 스펙자료를 뒤지곤 했었는데..
이 사이트에서는 한번에 스펙 및 성능까지 모든것을 살펴볼 수 있어 매우 편리하더군요.
 
사용법(?)도 간단하니 한번 살펴보시고 필요하실때마다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픽카드,SSD 성능비교 사이트 - 하드웨어 배틀(Hardware Battle) [ http://www.hwbattle.com ]
 
 

▲ 하드웨어 배틀(Hardware Battle) 메인 화면 입니다.
 
2015년 2월 13일에 오픈한 것으로 나와있는데.. 접속자나 비교카운터가 제법 되는 것 같습니다..
사이트 내용이 좋으니.. 아마 금방 방문자가 늘어나지 않을까 합니다..
 
VGA 성능비교 및 SSD 성능비교 탭이 있는데.. SSD 성능비교는 아직 오픈 전 이고..
VGA 성능비교에서는 제법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있더군요..
 
메인에 어떤 제품을 가장 많이 비교하는지.. 알 수 있고 또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알 수 있다보니..
가성비(가격대 성능비)가 좋은 제품이나 이슈 제품을 쉽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그로인해 잘만의 덤핑으로 AMD Radeon HD 7850이 인기가 좋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전 좀 늦게 보는바람에.. 놓쳐서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들더군요.. :(
 
 
 

▲ VGA 성능비교 탭의 모습입니다..
비교 그래픽카드 순위 말고 단일 그래픽카드 비교 순위도 있습니다.. @_@..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2개의 그래픽카드를 선택하고 가운데의 Compare 버튼을 누르기만 하시면 됩니다..
 
 

▲ 선택을 누르시면 이렇게 비교할 그래픽카드 목록이 주르륵 나오게 됩니다.
최신 그래픽카드는 물론이거니와, 제법 예전 그래픽카드까지 많은 그래픽카드들이 있습니다..
 
 

▲ 그리고 키워드로 검색!!
그래픽카드 이름을 간단히 넣으시면 그에 해당하는 그래픽카드들만 리스트에 나오게 되더군요..
 
 
이렇게 2가지 그래픽카드를 선택한 후 Compare 버튼을 누르시면..
 
 

▲ 2개의 그래픽카드의 스펙 및 벤치마크가 비교되어 화면에 나타납니다..
 
[상세정보 펼치기]를 누르면.. 세부 스펙이 나오게 되는데.. 상당히 디테일하게 되어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이렇게 자세한 스펙정보가 있는곳은 보지 못했는데.. 대단하더군요.. ㄷㄷㄷ..
 
3DMark 2종류와 게임 5종류.. 그리고 소모전력까지.. 필요한 정보들이 한눈에 보이니 정말 편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개인적으로 놀란점..
 

▲ 성능차트를 제공합니다..
 
위의 자료같은것은 국내에서 한번도 보지 못했던 자료 입니다.. ㄷㄷㄷ..
외국에서 만든걸 한국화 시킨 듯한 느낌.. ㄷㄷ.. 한방에 모든 그래픽카드 성능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하드웨어 커뮤니티와 다르게 제조사나 유통사가 아닌 유저들을 위한 느낌도 많이 받는점도 좋더군요..
다만 SSD 데이터도 오픈되지 않았고, 유저층이 많지 않아 북적거리는 맛은 없습니다만..
 
전 즐겨찾기에 추가해놓고 유심히 살펴볼 요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