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휴대폰을 교체하고, 얼마되지 않아 구입했던 메모리 입니다.
휴대폰에 외장 메모리가 들어있지 않아.. 넉넉히 사용하고 싶어서 추가로 구입을 했었죠..

그때 삼성 메모리제품군이 저렴해서 구입을 했던것으로 기억을 하나..
구입당시 벤치마크를 돌렸더니 안습의 속도가 나오길래.. 차후에 AS 받아야지 하고 넘겼던 기억이 납니다.. =_=..


▲ 옆에 터치팬은 사은품으로 처음에 16GB를 주문했는데 8GB를 보내주셔서..
맞교환 하고 보니 사은품이 들어있더군요.. 옆에 반품/맞교환 영수증 첨부합니다.. ㅋ



▲ 포장은 요렇게 되어있습니다. 특별히 SD 젠더도 없고.. MicroSD 메모리카드만 덜렁~ 있습니다..



▲ MicroSD라 작긴 작습니다.. 사진찍느라.. ㅜ_ㅜ


처음부터 속도에 큰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Class6이니 기본은 하겠지.. 생각했는데..


▲ HDDTune 읽기 속도 입니다. 평균 19.1MB/s



▲ Crystal Disk Mark 결과 입니다. 읽기 : 20.06MB/s, 쓰기 : 5.412MB/s



▲ ATTO Disk Benchmark 결과 입니다. 읽기 20.10MB/s, 쓰기 5.38MB/s 정도인듯?

쓰기속도가 안습입니다.. 5.xxMB/s 라니.. ㄷㄷㄷ..


오늘(2012년 12월18일) PLEOMAX 고객센터(1566-0177)로 전화를 걸어 AS를 신청하려고 했습니다.
상담원이 금방 받으셨는데.. 음..

결론은 Class6 제품이지만 컴퓨터에 따라 5~7MB/s 가 나오는게 정상이다. 라고 말씀하시네요.
고로 제가 받은 5MB/s 제품은 정상이라는 것이죠..

제 컴퓨터나 리더기 사양이 낮은것도 아니고.. 벤치마크는 U3011 SD카드리더기를 통해 진행되었으니..
절대 기존속도를 깍아먹지는 않았을텐데 말이죠..

1만원 정도의 저렴한 제품이지만.. Class6이라고 써 붙여놓고.. 6MB/s의 속도도 안 나온다니.. 사기네요.. -_-..